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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를 보는 혜안.. 한강 르네상스ㅡ

rampkiss2007.09.17 01:19조회 수 873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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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를 보는 혜안.. 한강 르네상스ㅡ

내년에.. 한강에 잠수교를 보행자 전용으로 제한시킨다는군요..

그런데 참 안타까운 것이 왜 이렇게 정부는 대응이 늦냐는 겁니다.

아니면 제가 미래를 보는 혜안이라도 있었던 것일까요?

조순씨가 서울시장하던 시절에 당산철교 붕괴 위험으로 운행중단된적 기억하실겁니다

그때 제가 제안했습니다.

다리가 아무리 약해도 사람이 지나가서 무너질 정도는 아니지 않느냐..

그렇다면 사람이 다니게 만들어 리모델링 해달라..

보행자나 자전거가 맘놓고 건너는 다리는 한강 어디에도 없다고...

그런데 10년이 지난 이제와서야.. 보행자 전용다리를 만든다니...



자전거 전용 도로 역시 그랬습니다. 일전에 잠원~반포대교까지만 포장되었던 시절...

확대 해서 만들어 달라고 그렇게 민원을 넣었건만.. 제가 말할땐 안듣더니...

한참뒤에야 전체적으로 만들더군요..


왜 행정하는 사람들은 생각이 이렇게 뒤쳐질까요?


아니면 일부러 여러가지 의견을 모아뒀다가..

필요할때마다 1개씩 내놓으려고 하는 약은 꾀인가요?

그것도 아니라면... 그때당시보다 우리가 잘살게 되어 예산이 넉넉하니까..이제와서야 하는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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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
  • rampkiss글쓴이
    2007.9.17 01:21 댓글추천 0비추천 0
    자전거 도로도 아니고 보행자도로 아닌 현재의 자전거 도로 개선도 아마 10년쯤 뒤에는 제가 생각한 데로... 분리되서.. 설치 되겠죠..??

    ㅎㅎㅎㅎ씁쓸합니다.. 민의를 반영 못하는 행정...
  • 돈이없으니까~ 그렇겠죠...
  • 그만큼 전문가가 없다는 소립니다...

    좀 알만 하면 부서 옮기고....

    적어도 봄,여름,가을,겨울 2번은 지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능직 아니고는 같은 부서에서 2년 넘기기 힘들다는군요...
  • 행정하는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 보아야 자전거에 대한 행정을 하지요...
    행정가고 정치가고 모든 사람들이 자동차만 타고 다니면서 길이 막히니 자전거에 대한
    배려가 나올 리가 없지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서울시장이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며 국회의원 몇 분이며 이제는 많은
    사회 인사들이 자전거를 타야 한다는 인식을 갖게 되었다는데 대하여 고무적인 것이고...
    가능하면 빠른 시일내 자전거가 자연을 보호하고 주요 교통수단으로 인정받아 당당하게
    일반도로로 다닐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노력하여야 지요...
  • 쩝...............................................................
  • 타당성 검토에 많은 시간이 걸리는가 봅니다.
  • 예산 문제가 가장 크지 않을까요? 새로운 예산을 받아내거나, 소액이었던 예산을 늘려 받는게 공무원에게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담당자가 아무리 좋은 의견을 내도 예산동원능력이 없으면 한낱 종이장인게 공무원들의 서류 아닐지요? 특히나 중요성이나 형평성 따지다 보면 자전거는 항상 우선순위에서 밀렸을테니..
  • 그러한 의사결정은 행정적 판단보다는 정치적 판단에 더 의존하게 되는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한강과 수변공간의 정비에 대한 필요성이나 방안들도 이미 제기되어 왔었지만, 오세훈 시장의 정책적 의지와 결합되면서 한강 르네상스라는 종합적 프로젝트로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된 것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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