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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스워스 모멘트 프레임 먹다...

뻘건달2007.02.20 11:05조회 수 19636댓글 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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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스워스 모멘트 프레임이 먹었습니다.

아시는 분이 몇일전 식장산 라이딩을 다녀오신후 잔차 청소시
아래의 사진과 같이 프레임이 먹어있는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잘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먹었습니다.







여러사람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을 해보다
위진군이 한가지 의견을 제시합니다.
물통을 넣어보면???




그렇습니다
위의 경우와 같이 금속성의 물통을 사용시에
리저버 탱크에 의해서 프렘이 눌리는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그래서 프레임이 먹은것이구요.


위의 동영상과 사진을 빅스에 전달 프레임 a/s를 요청하였습니다.

하지만 빅스에서는 사용자 과실이라고 a/s가 불가하다는 통보를 하였습니다.
여러분은 위의 경우에 사용자 과실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혹시 사전에 빅스에서 이런 경우에 대한 주의 사항 / 경고가 있었다 하더라도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프레임 설계 결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당연히 무상 a/s가 이루어져야 하구요.

그런데 사용자측의 과실이라고 a/s를 못해주겠다고 하니...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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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6
  • 음 바닐라 R만 달고 테스트 한 프레임인가요..?
  • 물통 장착 위치를 프레임 제작 회사에서 정해 놓았고 그에 따라 물통이 정상 위치에
    있는 상태에서 간섭이 일어난 것이므로 이것은 제작사 측의 프레임 설계 하자로 봐야
    하는게 정상이 아닐까요. 프레임 사용 주의사항에 얇은 플라스틱 물병만 써라, 이런
    주의사항(이 있다는게 웃긴거지만)이 있었다면 소비자 과실로 볼 수도 있겠지만.
    저렇게 간섭이 있다면 다운튜브 밑(바깥)쪽으로 물통장착 위치를 잡았어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사용자 과실이라고 하는 그 이유가 뭔지 궁금하네요.

  • 뻘건달글쓴이
    2007.2.20 12:00 댓글추천 0비추천 0
    물통케이지의 결함이라하면
    엘스워스 나 빅스측에서 모멘트 프레임에는
    000 종류의 물통케이지만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라는 안내/주의 사항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용가능한 물통의 종류는 000만을 사용해주시기바랍니다라는 추가적인 내용도 있어야 하겠죠.
    결론이 어떻게 날지는 모르겠지만
    수입사중 가장 괜찮다고 평이 자자했던 빅스도...
    다운힐 부품은 워런티가 3개월이야라고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하던 eps어쩌구와 특별히 다를 바없군요( 본사에 영문멜을 띄웠더니 답변은 lifetime warranty라고 왔었습니다.)

    이건도 엘스워스 본사와도 이야기를 해봐야겠군요...
  • 물통 케이지에 큰 물병이던 작은 물병이던 샥의 리저브 탱크랑 부딪히는 부분은 같은건데요.
    물통이 작던 크던 폭은 8cm 안팍이고(자전거용 물병 대부분) 높이만 달라지는 것이니
    어차피 아래 부분이 부딪히고 있으니깐요. 물통 케이지도 크기가 다 엇비슷하니 모양이 바뀌더라도 실제 물통의 위치는 비슷합니다. 물통 높이가 조금 더 작아서, 물통 케이지를 위쪽으로 조금 더 올라가게 장착을 했다손 치더라도 4~5cm는 올라가야 간섭이 안 생길텐데. 그런 물통 케이지가 있을지 의심스럽네요.
  • 음음. 저는 juni0201님의 말씀이 물통 케이지에 난 볼트 구멍 위치 말씀이신 줄 알았습니다. 꾸벅.
    juni0201님의 말씀은 물통이 움직이더라도 프레임과 닿지 않도록, 물통꽂이와 다운 튜브가 띄워져 있어야 한단 말씀이신가요?
  • 전 빅스에 좋은이미지가 하나도 없었는데..... 평이좋았던 수입사였군요 ㅎㅎ
    물통게이지를 달수없게 하던가 ......
    본사에서는 해줄것 같은데? 좋은결과있기를 바랍니다 ^^
  • 처음엔 다 떨어져 있겠지요~~ 저건 눌려들어가면서 간격이 없어진거 아닐까요?
    이유가 어쨋건 저 위치에 물통게이지를 장착할수있게한 프레임 제조사 잘못아닌가 합니다
  • 물통이 프레임에 부딪힌다는것 자체가 이해가 안갑니다 ㅋㅋㅋ 프레임을 어찌 만들었길래..
    그런데 사용자는 물통이 저렇게 부딪히면 소리가 많이 났을텐데 그건 못 들었나요?
  • 프라스틱물통을 사용해도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동영상으로 볼때 리져버탱크 위 검은부분에 턱이 조금있는데 그부분에서 프라스틱물통을 물고들어갑니다 대부분 프라스틱물통은 밑부분 성형부분이 무척 단단한 편이거든요... 그리고 물통게이지가 처음부터 아래로 휘어진것이 아니고 물통을 물고 들어가면서 휘어진것으로 보입니다...
  • 국내에 수입되는 자전거 부품중에 판매시 보증기간을 명시하고 알려주는 곳이 얼마나 될까요...
    물론 문제는 프레임에 데미지로 인해서 발생을 했지만.........피해는 프레임인데 문제는 게이지가 문제인지....프레임 재질...또는 프레임 보다 강성이 좋은 물병이 라고 하기에는 다소 복잡한 내용이 있는것 같습니다......뻘건달님이 올리시고 원하는게 무엇인지...대충 이해는 했는데...문제는 수입사가 명쾌한 답변을 얼마나 빨리 해주는가가 아닌가 합니다......
    현대차가 미국에 나가면 보증기간이 국내에 비해서 많이 늘어납니다.....10만km 정도 보증이죠..
    거기에 차값도 저렴합니다..........자전거는 거의 반대의 경우인데.......그렇다고 미국에 있는 현대차 갖고 오는 분이 얼마나 있을까요.....있더라도....얼마나 오래탈까요...하지만 문제가 생기면 본사가 한국이고 하니까....일단은 갖고오면 수리나 기타 부분에서 유리한점이 많은건 사실입니다..수입상이 완고히 주장하면 어쩔수 없지만.....국내에서의 결과가 만족하지 못한다면.....그냥 미국측과의 시도가 적절할것 같습니다........그렇다고 수입상이나 글올린 분의 뜻을 이해못하는건 아닙니다...다만
    제 생각에는 가장 현실적으로 접근 가능한 부분에서...빨리 해결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는 마음에서 몇자 적었습니다......

    이번일을 계기로 수입상도 보다 세심한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노력이 있었으면 합니다....
    서로 조금만 양보하면 좋게 해결도 가능할 것 인데.........말이죠...이미지도 좋아지니 신뢰도는 말할것도 없겠죠...........................아무튼.............고객에게 사랑받은 회사가 오래가는것 같습니다..
  • 딱딱한 물통. 쉽게 휘어지는 물통게이지. 충격에도 부서지지않은 리저버 탱크. 충격에 먹어버린 프레임
    복잡하네요. 누구책임일까요?

    휴지처럼 댕강짤리면 바루 A/S일텐데요.
  • 이유가 뭐든 간에 설계 자체가 아슬아슬한 건 틀림 없네요.
  • 미국의 세탁기에는 "세탁기통 안에 아이를 넣지 마시오!" 라는 주의 문구가 있습니다.

    정말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가지만 그만큼 미국은 소비자의 권리보호가 잘 되어있는듯 하네요

    제 생각에는 수입사도, 엘스워스 제작사도 물통으로 인한 샥과의 간섭으로 큰 문제가 생길 줄

    몰랐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당연히 알았다면 주의 문구라도 적시 하던가 물통을 달수 없도록

    나사구멍을 만들지 말던가, 구멍을 좀 위로 달아서 간섭을 안하게 하던가...

    하여간 이건 당연하게 확실히 보증을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허나 불가능할거라고 우울하게 생각해 봅니다. 아직 자전거 수입사의 AS가 이정도의

    마인드를 갖고 있을지 의문이라서요...

    해결되시거나 해결이 안되시더라도 경과를 알고 싶네요^^ 열받으시겠지만

    정말 억울하게 GG쳐야죠.ㅜㅜ
  • 엘스워스 본사에 직접 메일을 보내서 알리는 방법도 생각해 볼 여지는 있어 보입니다. 만약 그들이 합리적인 사고방식을 가졌다면 응당 어떤 조치가 있겠지요.
  • 음 황당한 사례군요...

    샥은 겁나 튼튼하구(역쉬 폭스), 물통두 겁나게 튼튼 하다구 봐야겠고, 물통게이지야 뭐 원래 좀

    연성이어야 이눔저눔 다들어가고, 프레임도 부러지면 죽으니까 좀 휘어지는게 좋기는 하겠는데...

    샥 하고 간섭이 생기는건 좀 그렇네요 ~~~

    제가 생각 할땐 만들때 부터 문제인듯 구녕을 뚫털 말던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과실이라면 과실이라고 한사람이 하자가 좀 있는 듯 ...

    좀더 연구 하고 생각해서 예기좀 하지....엘스워스 명차이건 분명하잖아요... 근데 이런식으로 하면

    누가 명차라 할 수 있겠어요 산에가서 목말라 뒤지라는 거지......

    암튼 지켜볼만한 일 이네요....무지 부러워하던 프레임인데.... 딴거 알아 봐야 겠네......쩝쩝
  • 말 그대로 설계 미스라고 봐야할 듯 합니다. 물통게이지 위치를 잡을때 당연히 물통을 끼우고 시물레이션 해봤어야죠. 사람이 올라타면 뚝 부러지는 안장을 끼워놓고 안장 부러진 후에 사용자과실이라고 하는것과 별 다를 바 없어 보입니다. 안장에 라이더가 올라타는게 당연하듯이 물통게이지에 물통 꽂는거 너무 당연한거 아닌가 합니다. (비약이 심한가요?)
  • 이거 보상 해줍니다. 만약, 물통게이지가 프레임과 일체형이고, 물통게이지에 엘스워쓰라고 이렇게 써있었으면 보상 해줬을겁니다. 제조사입장에서보면, 물통게이지는 부착물이기때문에, 부착물의 사용에따른 손해배상까지 물어야 할 책임은 없다고 봅니다. 물론 저는 판사가 아니니까, 정 보상받고 싶으시다면은 소송을 거는 방법이 있는데, 소송걸고 이기면 다행입니다만은, 지면 정말......
  •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프레임이라 볼때마다 리저버통이 물통에 걸리지않을까 고민을 했었는데 이런일도 벌어지는군요.
    저기에 끼우라고 자기들이 구멍까지 뚫어놓았는데 그걸로 문제가 생겼으니 당연히 회사책임이 아닌가 싶네요.
  • Woodstock 님 말씀은 잘못됬구요... 부착물이라 함은 프래임에 무언가 부착하도록 마운트가 없는곳에 임으로 붙인것을 '부착물'이라고하구요. 프래임에 싯포스트가 엘스월스 일체형으로 붙어나옵니까? 포크가 붙어나오나요? 휠이 붙어나오나요? 프래임에 그런가 붙이면 부착물이겠네요? 그러면 하나도 워런티못받겠네요... 프래임에 포크가 장착되도록, 휠이 장착되도록, 안장이 장착되도록 다 마운트가 있듯이 물통게이지가 달릴수있도록 마운트가 있으면 그건 부착물이 아니라 하나의 컴퍼넌트라고 봐야하며 그 설계미스로 프래임에 이상이 오면 당연히 워런티 적용되야합니다. 아예 구멍을 만들지 말든가그럼. 수입상이 동호인들에게 혼좀 나봐야 하겠군요...
  • 제 잔차도 가 봐야겠습니다.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 물통게이지 핸들바에도 달 수 있고, 싯포스트에도 달 수 있습니다.
    바퀴는 싯포스트에 달 수 있나요????
    여기서 컴포넌트의 정의는 자전거가 굴러가게되는 필수적인 요소를 말합니다.
    물통게이지는 악~세~사~리~ 라고 하지요..
    중고장터란에도 악세사리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엘스워스타실정도 경력이시면, 링크와 리어샥이 작동하는 부위에는 걸지적거리는 물건을 두지 말아야 한다는것쯤은 아셨으면 좋앗을뻔 했습니다.
    물론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제 생각은 물통게이지 만든, 물통 만든 제조사가 프레임 제조사와 달라서 아마 보상 잘 안해줄려 할 것 같단 이야기 였습니다..
    설계과실인것은 맞는거 같군요.
  • 그러니까 설계과실이라니까요~ 소비자 과실이 아니라! 그러니까 당연히 워런티가 되야하겠죠?
  • 그거 뭐 저희한테 때쓴다고 되나요??? 제조사에 상담하시길...

    우리야 뭐 할일없이 놀다가 컴터앞에서 찌질거려주는 방법뿐이 없거든요..

    속으로는 다들 별로 그다지 관심도 없을거여요... 그니까 , 엘스워스 본사와 문의하시든...

    물통제조사에 상담하시든, 게이지만든 제조사에 상담하시든,, 리어쇽만든 제조사에 상담하시든...

    여론 조성해봐야 별로 도움도 안될거 같은데요..
  • 제가 보기에도 설계 과실 같습니다. 아니면 메뉴얼이나 주의사항에 엘스워스에서 검증되지 않은 물통과 물통 케이지를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란 사항이 제공 되어야 면책이 될거 같은데, 이도 저도 없으니 이건 당연히 제조사의 과실이 아닌가요? (잘은 모르지만 PL법에 적용되는 사항 아닌가요?) 암튼 이건 빅스에서 나 몰라라 할것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좀 기다려 달라고 하고 엘스워스 본사에 설계하자에 관한 대책을 요구하고 그에 대한 결론을 주는 것이 순서가 아닌가 합니다. 무조건 사용자의 과실로 몬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누구도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빅스는 지금이라도 소비자와 빠른 해결을 보시는 것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 이런한 내용을 pink bike 사이트에 한번 올려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 아무래도.... 사전에 물통을 저기에 꼽지 마시오! 이거 안적혀 있었으니..
    당연히 제조사나 수입상측에서 워런티 적용 해줘야 할거 같네요...^^
  • 이런글이 Woodstock님은 떼쓰는것으로 보이시는 지요. Woodstock님의 댓글에 참 각박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속으로는 다들 별로 그다지 관심도 없을거여요'도 그렇고요. '엘스워스타실 경력'이란 것도 개인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대목중에 하나 입니다.
  • 본사와 연락을 취해보면 합리적인 대답이 나오리라 여겨집니다.

    수입상은 그저 비싸게 물건이나 팔면 끝나는 건지...... 이럴 경우, 제대로 된 수입상이라면
    본사에 의견을 타진하고 그 결과를 소비자에게 알려주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수입상도 나름대로 성의를 보여주었으니 덜 섭섭할 겁니다.
  • 어쨋든 정말 안타까운 사연입니다..
    나의 사랑하는 애마가 찌그러진다면..-_ㅜ
    생각만해도 정말 슬퍼요
  • xc
    2007.2.20 18:20 댓글추천 0비추천 0
    여기 왈바 이용자중에서도 직간접으로 엘스워스 수입사와 관계되는 사람도 있겠지요...
  • yoo
    2007.2.20 18:44 댓글추천 0비추천 0
    고가의 프레임이란 , 어떤 기준이 있을 것 같은데
    단지 가벼워서, 재질이 좋아서 , 뽀대가 나서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완벽한 설계는 아닐지라도, 여러 번의 테스트를 거쳐서 재품을 만들고,
    혹 제품의 파손이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하느냐 .
    소비자 과실이냐 , 회사의 과실이냐를 판단하기 쉽지 않다면
    소비자 입장에 충실하고 AS에 세심함이 명품을 만들지요
    이번 기회에 명품 탄생을 기대 해보고 싶네요.
  • 엘스워스는 명품이니 명품다운 A/S 기대해봅니다^.^
  • 시원한 맥주님의 답글이 결정타가 될듯합니다..ㅎㅎㅎ
  • 여론 조성의 힘을 너무 무시하시는 분도 계시는군요.
    실제로 예전에 모 프레임의 워런티와 관련하여 왈바에서 여론을 조성하고 합당하다는 많은 지지를 얻고 난 후에, 워런티 문제가 해결된 사례가 있습니다.

    이유없는 막무가내식 주장이라면 여론 조성이 되지도 않겠지만, 그게 합당하고 다른 사용자들에게도 귀감이되는 경우라면 충분히 여론 조성이 되고, 이는 차후 관련 제품을 구입하는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수입사에서도 만만히 볼수만은 없게 되는 겁니다.
  • 한국에선 사용자 과실도 a/s 해줘야 명품대접받군요.. 명품되기 힘들구나.. -_-;;;
    제 짧은 소견은 저건 사용자 과실인것 같습니다...
    일이 저정도로 될때까지 눈치채지 못하셨다니....
    사용자 과실이 아니라면, 미국내에 판 모멘트 전 제품을 리콜해서 대대적인 에프터서비스를 실시해야 겠군요..
    한국 네티즌의 힘을 한번 보여주십시오. 기대하겠습니다..
  • 사용자 과실이라고요.... 그렇게 말씀하신다고 이런상황을 소비자과실로 몰고 갈수있을까요.
    그래요 한국 네티즌의 심판을 함 받아보고싶습니다...
  •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설계 과실이 맞는거 같습니다....그런데 엘스워스는 프레임 구입시 메뉴얼이 없는거 같더군요...저는 달랑 프레임만 받았었는데...제 생각엔 프렘을 직접들고 빅스에 방문하시는게 나을듯 합니다.그럼 좋은 결과가 있을거 같습니다.
  • 2007.2.20 21:01 댓글추천 0비추천 0
    모든 모먼트 S사이즈는 이렇답니다... 제 아는분도 이런현상이 있더군요 ~ 투르스 여성용 사이즈는 물통게이지에 물통도 꽂히지 않습니다 ~ 정말 ... 엘스워스에 물통게이지... 조금 문제가 있습니다 ~ 모먼트에만 이런것이 아닙니다 ~
  • 문의 드립니다 소비자보호원하고 공정거래위원회의에 접수 할려고하는데 절차나 방법을 아시는분이 있으시면 자문 구합니다... 꾸뻑..
  • 본문내용에 빅스에서는 a/s불가 판정을 받았다는 군요. 그리고 Woodstock님은 빅스나 엘스워스와 전혀 관계 없으신 분이신가요? (오로지 개인적인 입장인지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댓글들이 사진과 동영상 자료를 보시고 엘스워스의 설계하자에 동의하는데, 반론하시는 Woodstock님의 글이 '아 그럴수도 있구나'란 생각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 비꼬는 듣한 뉘앙스의 댓글은 그만 두시고, 본인의 논지를 알기 쉽게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이 저정도로 될때까지 눈치 채지 못하시다니... 이런 댓글은 논쟁이 감정적으로 흐를 수 있는 소지만을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소모성 논쟁이 되지 않도록 자극적인 표현은 서로 삼가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아울러 제 표현이 부족하더라도 너그러이 받아 들이시길 바랍니다.
  • 모든 자전거에 물통게이지에 물통이 꽃혀야 한다는 논리는 어디서 나오는건지,,
    그 구녕을 다른 용도로 쓸 수 도 있다는건 모르시는지??
    메뉴얼상에서 거기다 물통 제발 꽃아달라고 나와있나요? 나와있으면 a/s해줘야겠죠..
  • 국내 딜러인 빅스에서 a/s불가 판정. 본사에도 연락해 보고 진행상황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본사에서도 a/s 불가라면 소비자 입장에서 납득이 가지가 않네요. 개인
    적으로 해당 상표는 구입 보이콧되겠습니다. 쉽지않겠지만 만약 본사에서는 a/s 가능
    이라고 한다면 빅스의 일처리 방식이 잘못된 것임이 판명된 것이겠지요. 전량 리콜할
    수도 없을테고 난감하긴 하겠네요.
  • 물통 달지 못하게 하던지 할것이지~~~~~~~~~~
  • Woodstock 님 그렇다면
    모든 자전거에 물통게이지에 물통이 '안' 꽃혀야 한다는 논리는 어디서 나오는건지,,
    그 구녕을 다른 용도로 '안' 쓸 수 도 있다는건 모르시는지??
    메뉴얼상에서 거기다 물통 제발 '안' 꽃아달라고 나와있나요? 안 나와있으면 a/s 해줘야겠죠..
    논리적으로 이상하지 않나요?
    Woodstock 님의 말씀 또한 전혀 논리적이지 않습니다. 감정적인 덧글뿐입니다.
  • 사용자편의를 위해 그곳에 구멍을 뚤어놓기는 했으나, 그 구멍을 어떻게 사용하는냐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소비자 측에 있습니다. -엘스워쓰 측근 답변-
  • 제작된 프레임이 다 이럴텐데~ 리콜해야되는 문제아닌가요??
  • 리콜은 할 수 없읍니다. 왜냐하면 리어샥을 리저버탱크가 없는모델로 바꾼다거나, 에어샥을 뒤집어서 장착할 경우 관섭현상이 전혀 없기때문에, 물통게이지 및 기타악세사리(휴대용펌프 등)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위 사고사항은 리어샥의 작동범위안에는 기타 악세사리를 부착해서는 안된다는 MTB백과 1절 4항 정비기초사항을 어긴것에 해당하므로, a/s 대상에서 제외됨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엘스워스측 답변-
  • 리어샥을 리저버탱크가 없는모델로 바꾼다거나, 에어샥을 뒤집어서 장착할 경우 관섭현상이 전혀 없기때문에, 물통게이지 및 기타악세사리(휴대용펌프 등)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곧 제작사 측에서 간섭현상을 인지하고 있었다고 볼 수 있지않을까요.
    그렇지 않더라도 소비자가 물통케이지 및 기타 악세사리를 장착할 가능성은 충분하므로
    사전에 주의시키거나 문서화해서 알려주었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사고사항은 리어샥의 작동범위안에는 기타 악세사리를 부착해서는 안된다는 MTB백과 1절 4항 정비기초사항을 어긴것에 해당하므로, a/s 대상에서 제외됨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MTB백과'라는 책자를 소비자가 숙지해야할 의무는 없습니다. 그리고 제조사 측은
    MTB백과를 자신들의 제품 성능 기준으로 삼고 있을까요?
    정비기초사항을 어겼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정비기초사항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알려주었어야
    하며 그렇지 않다면 저 답변은 의미가 없습니다.
  • Woodstock엘스워스측근 참 바보같으시군요... 욕이아니라 정말 엘스워스측이라면 사업망하고 싶어서 작정이라도 하신듯... 아니면 vix 망하게 하고자 하는 vix 안티이신것같기도 하구요.. vix가 그렇게나 배너광고를 해댓으니 vix가 엘스워스 수입상인건 누구나 다 알텐데요...

    한가지만 말씀더 드리죠...
    꼭 망할회사는 어떻게 해서라도, 어떤 이유와 근거를 대서라도 AS안해주려고 기를 쓴다는거... 고작 모멘트 소비자 3-400 이라쳐도 그거에 3분에 1가격에 받아서 소비자가에 쩜6에 샾주고 다시 소비자가에 쩜8에 팔면서 고작 원가 얼마된다고 하나 AS안해주고 길길이 버티다가 망하게 된다는것은 수순입니다...

    하지만 잘되고 번성하는 회사는 어떻게 해서라도, 어떤이유와 근거를 대서라도 AS해주려고 하더군요...

    대놓고 비방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 잘되고 못된 회사들을 쭈욱 보아오니 그렇다는 것을 말씀드리려는 겁니다. 이런식으로 vix측의 답변이 상식에서 어긋나고 소비자를 우롱하는 식으로 나간다면 ( Woodstock님을 통하여) 우린 안사면 그만, 그쪽은 문닫으면 그만이죠?
  • 제조사측에서 "물통장착시 어느 정도의 규격물통은 주의하시오" 라는 문구를 넣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여튼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 근데 mtb백과를 소비자가 어떻게 알까요. 너무 무책임한 답변이네요.
  • 심심해서 농담한건데, 너무 잘 낚이시네.-_-;;;

    MTB백과? 그런책도 있나요? 소개좀 시켜주삼.-_-;;

    오늘 엄청 낚았다. -_-;; 엘스워스랑 나랑 아무상관읍떠요.;; 지가 엘쓰워쓰든, 워메엘쓰던 ;;
  • 만약 제가 빅스 대표라면 Woodstock 님을 허위사실 유포및 명예훼손으로
    대응할 것 같습니다. 푸후후
  • 유명한 설렁탕집에서, 언젠가 머리카락이 나왔었습니다. 설렁탕 새로 주고, 수육도 서비스로 주고, 식사비도 안받더군요. 그 집은 아직도 유명합니다... ^^
  • woodstock님 엘스워스측에서 정말 그렇게 답변했나요?
  • Woodstock 님 수습하기에는 늦은 듯 싶네요...^^*
  • 요새 유명한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시면 세계적인 논란거리로 등장할듯 싶네요. ^^
  • 다들 너무 심각하게 대응하시길래 웃자고 해본소린데,, -_-;;

    뭐 진담으로 받아들였다면 어쩔 수 엄꼬요..

    그냥 , 다들 각자 일하셈.. 전 이제 리플 그만 답니당.
    마지막으로 하고픈말은 자기일도 아닌데, 너무 열올리지 마시라는거.. -_-;;

    또하나,,
    사람들은 다들 각자의 생각이 있는데, 자기 생각으로 남생각을 매도하면 안된다는거. -_-;;
    이상입니다.
    전 이제 리플안달꺼여요. 맘대로하셈.. 소송거시던 말던 -_-;;;;
  • 첨엔 단순히 개성 강한 사람인줄 알았는데..
  • 전 할 말을 잊었습니다. ㅡ_);;;
  • 처음부터 쭉~~읽어보니 woodstock님 글은 엘스워스측에도 사용자에게도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 글입니다.
  • ㅎㅎ 으라차!!!님 그러니깐 댓글에 '오늘 엄청 낚았다~' 라고 하지 않습니까.
  • 지나가다 한마디 찍~ 싸고 가는데 같이 자전거 탄다고 다 친구는 아니지요... ^_^
  • woodstock아! (글쓴 수준으로 미루어 초딩이라 짐작) 형이 한마디만 하자. 그런걸로 낚시글쓰면 너 큰일날수도 있어..... 요세 인터넷에 글 잘못올리면 잡혀가는거 알지? 빅스측에서 너때문에 완전 회사 이미지 상한거 알게되면 너한테 그 손해배상 다 물게 할수도 있어. 너 능력안되면 너희 부모님 뼈빠지게 버신돈 너때문에 다 날리시게 되는거란다. 정중하게 사과하고 (사과해서0 수습될지 모르겠지만) 앞으로 인터넷에 글 쓸땐 조심해. 한번 더 생각하란말야...
  • 근데 '엘스워스측 답변'이란 글은 좀 문제가 있을거 같습니다. 이건 완전히 허위사실 유포 아닌가요? '뒤통수 한대 때리고 미안하다. 장난이었다.' 라고 하는것과 무었이다른가요.
  • 이 아저씨 웃기시네유.. 엘스워스측 즉.. 엘스워스편에서 글쓴다고 했지, 내가 엘스워스직원이라고 했나유?? 그렇게 국가 안위와 건강한사회를 꿈꾸시는 분이시라면, 위에글 "잊지말고...퍼왔습니다..."에 자기의사나 개진하겠다유..
  • 뻘건달글쓴이
    2007.2.21 00:08 댓글추천 0비추천 0
    빅스 홈페이지가 우선일까요?
    엘스워스 홈페이지가 우선일까요?
    kakajoa님 아래의 주소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ellsworthbikes.com/bikes/moment/index.cfm
  • ㅋㅋㅋ 한마디로 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하내.
    여려 흰님들 같고 노시거네..
    이상한 알바분같아...후지타호
  • 스몰싸이즈 프레임은 리저버 탱크가 아래로 달도록 공간이 안나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틀린점은 정정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장착이 되더라도 위에 같은 의미로 메뉴얼이나 프레임에 주위 사항을 적어 놓거나 스티커로 처리해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프론트 샥이나 시마노의 크랭크를 보면 주의 사항이 적혀 있는것 처럼요.) 저 역시 그것을 어기면 당연히 사용자의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줄의 주의 사항만 적어 놓았다면 사용자나 빅스나 아무런 문제가 없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 에구 그렇쿤요. 삭제 하겠습니다.
  • 만약 내가 수입사 사장이라면,이란 생각을 해봤습니다.
    저라면, 일단 이 프레임 무상교환하고, 판매를 일시중지하거나 워터케이지 부착금지령(?)을 내리고,
    나머지 문제되는 기판매 프레임에 대해서는 미국 엘스워스에 강력히 항의해서
    해결점을 찾아낼 것 같습니다.
    소비자와 함께 말이죠.
    판매된 모든 프레임을 한국수입사 홀로 교환, 환불하기엔 재정적으로 어려울겁니다.
    하지만, 미국 본사에 소비자와 함께 해결책을 찾아보려는 노력. 그것이야말로
    같은 동호인, 같은 나라사람이 함께 하는 멋진 모습아닐까요?

    빅스를 꽤 좋아하는 편인데, 빅스사장님, 고민 많이 하실 것 같습니다.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으시길...
  • Woodstock님의 댓글은 소비자나 수입상에게 모두 피해를 주는 글이라 생각 됩니다.

    아래의 운영방침중

    가. 욕설 혹은 음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
    나. 운영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광고성 게시물
    다. 건전한 비판이 아닌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음해성 비방 게시물
    라. 타인의 인격을 모독하는 게시물
    마. 기타 많은 회원들의 눈쌀을 찌푸리게 만든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바.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사. 기타 와일드바이크 커뮤니티의 분위기를 저해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운영방침중 최소한 두가지 다. 라.항 위배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운영자님의 조치를 바랍니다.
  • woodstock님의 글... 초딩에 한표!~~
    혹씨나 woodstock님의 글 스샷찍어놔야 하나? ㅎㅎ
    쫌 생각좀하구하지.. 안습이네요.
    우쨋든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 woodstock님은 그런 댓글을 달고 낚시 운운하시는지 제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 할 수
    없네요. 그래서 득이 되는건 무엇입니까?
  • 늘 느끼는 점이지만 세상에는 참 다양한 사람들이 많고 일반인이 생각하지도 못한 것을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사람을 우리는 기인이라고하지만.. 광인이라고도 하죠.. 한문으로는 광인이나.. 한글로 표현하면 미친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증상의 원인으로 파악하는 것 가운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성장과정에서 제대로된 교육의 부재와 애정결핍에서 초래되는 것으로 이해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재기하는 이유도 인터넷으로 여러분들에게 전파하여 일개 네티즌의 힘으로 무엇을 하겠다는 실력행사보다는 자문을 구하고 혹 이 회사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실상을 알리기 위해서 올리신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제 생각에는 빅스라는 회사가 그렇게 대단한 회사는 아니라고 봅니다. 일개 수입상일 뿐이죠. 빅스라는 회사를 아시는 분들도 잔차와 관련되어 하이앤드 제품을 다루시는 분들이나 아시는 곳이지 일반 잔차를 다루시는 분들은 모르는 회사입니다. 물론 엘스워스는 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그래도 아직 작은 숫자 입니다.

    예를 들어서 얘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예전에 (지금도 이러는지 모릅니다.) 컴퓨터에 들어가는 하드디스크가 간혹 나가는 경우가 발생하는 일이 아주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물론 팔 때는 2년이라는 워런티를 제시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하드가 나가는 경우에 수입상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으나 수입상이 교체되거나 없어진 경우에는 수리가 난감해집니다. 물론 수리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다른 제품으로 교체를 받기를 원했으나 그렇게 할 수 없는 처지이죠. 이 경우에 처음에 사용자들은 숙명으로 받아드렸습니다. 수입상이 없어졌거나 변경되었기 때문에 당연히 수리 받지 못하는 것으로요..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다른 방법을 생각해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찾은 방법이 본사로 보내자는 방법입니다. 본사로 보내거나 아니면 로컬딜러에게 보냈죠. 주로 홍콩으로 보냈습니다. 그렇게 보내면 보내는 비용만 부담하면 홍콩이나 미국에서 새로운 제품이 도착을 했죠. 물론 이 과정에서 몇가지 거쳐야될 문제는 있었지만 대략 만원정도의 배송비를 부담해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자 마지막으로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빅스에서는 어떻게 되었던 감당하지 못하겠다고 했으니 이런 글이 올라와 많이 전파되어 엘스워쓰의 수요가 줄어든다면 그것으로 충분히 댓가를 치루게 될 것이고 어찌되었던 사용자께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받으셨습니다. 그러니 일단 엘스워스 본사에 연락하셔서 상황을 설명하시고 그쪽에서 뭐라고 응답하는지에 대한 대응방향을 찾으시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엘스워스 본사와의 연락은 다른 분들이 많이 도움을 주실 수 있을거라 보여지니 꼭 본사와 연락하여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정 뭐하다면 사용자께서는 프레임을 포장하여 미국으로 보내는 비용만 부담하셔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 보여집니다. 여기서도 해결책을 찾지 못한다면 전세계 잔차인에게 "명품"이라는 엘스워스 실상을 알리실 기회를 찾아보시는 것 좋아보입니다.

    //이상입니다.
  • 뻘건달글쓴이
    2007.2.21 01:04 댓글추천 0비추천 0
    빅스와는 더이상의 대화가 의미없을것 같더군요.
    본사와 이야기를 해보고 싶어서
    엘스워스 사이트를 들어가 봤습니다.
    contact 메뉴에 달랑 전화번호만 ㅡㅡ;
    혹시 엘스워스 본사 워런티 담당 이메일 주소를 알 수 있을까요???
  • 이거 생각보다 댓글이 많이 달렸네요.......글을 보신 모멘트 유저분은 어제 저녁 집에서 열심히 시물레이션 하셨겠네요.....^^ 결과는 어떠셨는지..은근히 궁금합니다....다른 분들의 글을 보면서 문득 궁금한점이 있어 다시한번 글을 올립니다.....모멘트가 오렌지 보다는 많이 수입되어 판매 된것으로 압니다.....정확한 수량은 모르지만..선호도나 사이즈를 비교하면......그럼 그동안 아무문제 없었다는 것인데.....그럼 이번에 문제가된 프레임은.... 스프링의 장력과 라이더의 몸무게는 적정했는지...여부....리어샥의 댐핑이나....콤프레션의 상태 등이 궁금합니다.....저는 수입상과 전무한 관계입니다..다만...주변에 반쉬 차파렐 타는 분이 있습니다.....그분이 어느날 바닐라R 샥을 바꾸어서 DHX 5.0으로 업글을 했는데....이게....아주 진상입니다....
    리저버 탱크 부분이 다운튜브 안쪽 그러니까....게이지가 있는 부분을 콕콕 찍어서 파우더 코팅이 없이 그냥 순수한 알미늄 색상이 나오는 겁니다...거기에 움푹 파여서.....있거든요...
    이런 경우도 수입상이 사전에 공지를 해야하는지......아마 자동차 였다면 튜닝을 한거라서 워런티 적용이 힘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튜닝은 자신의 몸이나 스타일에 맞게 바꾸는 것이니..
    순정이 아닌이상...사고가 나도 본인이 책임이 있겠지요.........조금더 정확히 자전거의 상태와
    라이더의 몸무게 셋팅을 알려주는 것도 좋은 정보라고 생각하고 좋은 방법을 찾는 기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라이더분의 의도가 미국에 까지 전달이 힘들다면 보다 객관적인 테이터로 국내수입상과의 접촉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에서 글올립니다.......그리고 소보원도 있으니 문의 해보심이 좋을듯 합니다.....단, 소비자 보호 규정을 잘 이해하셔야 도움이 클겁니다.....예) 구입시 보증여부나
    기능상의 특징이나 주의점등........그런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그 문제가 큰 사고로 연결이 안되어 다행인것 같습니다....좋은 결과 있으시고 꼭 후기 올려주세요......혹시라도 비슷한 유형이 있다면 좋은 정보가 되겠네요...
    그리고 mtbr 사이트도 도움이 될겁니다........^^
  • 초딩이 아니라 갓 돌 지난 젓먹이인것 같습니다.
  • 제조사 설계과실이 분명하네요. 소비자가 물통과 샥이 간섭되는지 확인하고 달아야 하나요? 그 위치에 케이지볼트는 왜 만들어 봤나요?
  • 여기도 결국은 고딩, 중딩, 초딩에서..돌지난 젖먹이로까지 떨어지네요..
    나중에는 임신 몇개월까지 갈지 궁금합니다.

    비싼 자전거이니만큼 거기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것 기본사실입니다.

    하지만 일단..

    설계상의 문제를 따지려면, 설계외적인면부터 따져야 그다음이 설계상의 문제가 아닌듯
    싶습니다.

    현재 모든 문제접근을 외적인 요소에서만 따진다면, 결과는 뻔하지 않습니까?

    또 자전거를 언제 구입하셨는지 모르지만 설계상의 문제를 따지려면 좀더 시기가 빨라야하고
    출시이후 몇년이 지나 이미 검증이 끝났다고 보는제품을 설계상문제로 가져갈 명분도 부족
    할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불편할정도나 치명적인 설계상의 문제로 볼건지, 아니면 사용상 이런문제가 있으니
    다음에는 수정을 바라는 건의사항으로 볼건지 말입니다.

    현재 보이는 육안상으로 보아도, 물통이 뒷샥과 닿을까 말까할정도로, 크거나, 크게보입니다.
    그리고 아래쪽나사머리부분이 어느정도 쿠션이 일어나도 프레임에 닿기전에 물통부분에 많은
    먹은부분을 보여주었을 것입니다. 또 프레임 먹은 부위를 보아 잔기스가 많지않고 페인트가 벗겨지지않은것으로 보아 지속적으로 닿은것이 아닌, 순간 충격으로 닿은것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물통을 달았고 풀샥이라면 동영상과 같은 테스트를 해보고 나서 타야하지않을까요?
    물론 다지나서야 무슨소용이 있겠고, 또 누구나 간과 할수있는 부분이겠죠.

    그리고 현재건 같은경우는 자전거와 라이더의 사이에 물병과 물병가드가 있습니다.

    프레임설계상 잘못이라면, 물병가드에 대한 설계상 잘못도 짚고넘어가야 할부분입니다.
    물병가드는 과연 풀샥프레임에 맞게 설계된 가드인가요?

    또한 주의문구가 없다는 부분에서도, 그부분주의도 의무라면, 프레임제작사에서 나온 전용물병가드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내가현재 이런물병가드를 사용할 예정인데, 프레임과 무관하겠냐고 문의할수도 있는부분도 의무일겁니다.

    만약 누가 그렇게까지 하겠냐라고 한다면, 그입장은 아마도 제작자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이제품사용자중에 이런문제로 프레임이 먹은사용자나 불편한 사용자가 다수 있어야 한다는것도 참고사항일겁니다.

    아직까지 그런보고나 그런사례를 찾지못했다면, 사용자과실일 확률이 더커지겠죠.

    그러나 서비스차원에서 수리가 된다해도, 그부분을 복원하거나, 다른기술을 사용하겠지, 교환은
    아닐거라 봅니다. 왜냐하면, 현재부분으로 인해 사용자가 자전거를 조작하는데 있어 중대한 문제나
    프레임 절단같은 위험성이 없는 부분으로 단지 외형상의 문제라면 말입니다.
    그리고앞으로는 그회사도 풀샥일경우에는 주의문구나 전용물통가드까지도 생각해 봐야겠죠.

    하지만 현재보다
    좀더 푹들어가거나, 조금더 많이 휘었을 정도라면, 바로 설계상의 문제와 교환을 해줘도 당연하
    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굳이 이렇게 보상이 아니다라고 꺼낸것은 보상이라는것가 비교를 해보라는뜻이지 보상이 아니라는건 아닙니다. 다만 여기서의 분위기가 다른데서도 그렇게 적용이 되느냐의 문제입니다.
    여기있는 사람이야 다 빠지면 그만이지만, 당사자의 머리속엔 현재의 피해보상으로 인해 보상을 받을수 있는데로 받지못하는 피해아닌 피해자로 사로잡혀, 스트레스와 신경과민으로 자신의 정신적고통과 시간을 허비할수있다는겁니다.

    정작 거기에 대한 보상은 어디에서도 받을수 없을겁니다.
    기분이 좋으냐 좋지않은냐는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판단은 자기가 해야겠죠.
  • 안타깝지만 빅스측의 입장에서도 그 많은 모멘트 프램을 리콜한다던가 하는건 그리 크지 않은 회사일텐데 비용적으로 어쩔수는 없겠지만 윗분 누군가의 말씀대로 '잠시만 기다려 달라 본사와 연락을 해보고 연락을 주겠다' 라고만 해도 원활할 일처리 일텐데 통화 내용이 어떻게 됬는지는 모르겠지만 부정적으로 흐른것 같네요.. 다만 제 생각에는 국내에서 아무리 이래봤자 www.mtbr.com 이나 핑크바이크등 미국의 와일드바이크만한 싸이트에 위의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시면 뭔가 좀 조치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드스톡님은 너무 경솔한 행동 하신듯 하네요.. 앞으로 왈바는 접으시던가 딴 아이디로 하시겠죠? ㅎㅎ===
  • 돌아온 아톰님// 위쪽에 뻘건달님께서 링크한 부분을 보면 DHX 5.0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가 제조사에서 허락하지 않은 부품으로 교체한 것이
    아니므로 자동차의 튜닝과는 무관하다고 봐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dunkhan님// 전체적으로 글에서 읽히는 것은 소비자의 의무를 먼저 강조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물통을 달았고 풀샥이라면 동영상과 같은 테스트를 해보고 나서 타야하
    지않을까요?> 같은 부분을 보면 말이지요. 틀린 말씀은 아닙니다만 이 부분은 명백히
    제조사의 몫이자 의무라고 봅니다. 그렇지 않다면 다운 튜브에 구멍을 뚫어놓지 않아야
    합니다. 물통케이지든 펌프든 어떠한 용품이 장착될 가능성을 열어놓았으므로 제조사는
    그에 해당하는 경우를 예상해야 합니다. 자동차를 사든 냉장고를 사든 사용 설명서에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제조사는 이러저러한 경우를 들어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dunkhan님의 말씀대로라면 사용자가 물건을 대하면서 이러저러한 실험 아닌 실험을
    다 해보고 써야하는것이지요. 그리고 출시가 몇년 지났다고 검증이 끝났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리콜되는 제품들도 검증이 끝났다고 생각해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것이지요.
    리콜을하는 것은 제조사가 자신의 제품에 하자가 있음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인정하지
    않는다면 하자가 있어도 리콜하지 않습니다. 소비자의 적극적인 요구로 인해 리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x지는 분명한 하자에도 '리콜'하지 않고 교체행사로 얼버무렸습니다.

    <여기도 결국은 고딩, 중딩, 초딩에서..돌지난 젖먹이로까지 떨어지네요..
    나중에는 임신 몇개월까지 갈지 궁금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자신과 무관한 회사의 입장을 대변하는양 허위사실을 유포하는건 정상적인 성인이라면
    할 수 없는 것입니다. 단순한 덧글이라고 아무렇게나 말해선 안되는 것이지요. 그것의
    대상이 영업을 해서 이익활동을 하는 회사라면 더욱 해당 회사에게는 치명적일수도 있
    습니다. 비난을 한 것은 잘못된 것이겠지만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사실이라고 믿고
    답변을 단 분들에 대한 기본적인 넷티켓이 없는 사람을 옹호하는 것 같은 말씀은 납득
    이 가지 않네요. 익히 dunkhan 님의 명성은 게시판 상에서 봐왔던지라 더이상 말하지
    않겠습니다.
  • 몇몇분의 생각이 다른분들과 틀리고 공유하기 어려운면은 있지만
    자신과 생각이 틀리다고 측근이니 어쩌니 하시는분들도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그분들이 도가 넘는 행동까지 갔다는건
    혼자만의 결과물이 아닐껍니다.
  • 아....던칸님 그건 그렇지 않습니다. 제조자및 판매자는 해당 제품을 판매함에 있어 사용자에게 그 제품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특이 문제점을 미리 권고 및 서면상 알려주어야할 "의무"가 반드시 있습니다. 소비자가 그것을 시뮬레이션할 필요는 없습니다. 의무는 더더욱 아니죠.
    일반적인 사용상에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는지는 설계자가 파악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가용범위"라고 하는것이 있습니다. 동적제품 설계시 그 작동범위내엔 반드시 여유를 두는것이 원칙 입니다. 그것을 놓치는 설계자라면 능력이 떨어지는 설계자가 되겠고, 해당 메이커도 질이 떨어지는것이 되겠지요. 또 그것을 무시하는 판매자라면 도의상 문제가 있는것이겠지요.
    ^^*)
  • woodstock 이 분이 잔차에대해서 모르는 사람같지는 않아 보이는데.....
    리어샥을 장착하는방법이나 나사위치에 대해 언급하는거보면 대충 ...
    어린아이는 아닌듯 ㅋㅋ(물론진짜초등학생인거 같아서 이런건 아닙니다)

    kakajoa 님 본인이 측근이라잖아요~~ 낚였다는 글 하나로 무마가되는건 아니지요~
    진짜건 아니건 저건 분명 교란측에 속하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의도가 어떻든간에...
    보다못해 열받아서 하고싶은말 다하고 낚시글이었다고 모조리 털어버릴려고한게
    얼라들같긴 하지만요 ㅎㅎ
  • 빅스쪽에선 제조사에도 문의한결과 아무하자없다란걸루 결정했담니다....과연 제대루 알아본건지 의심스럽슴니다...그래서 앞쪽 프렘을 원가에 주겠다구 했다네요....원가100마넌에...원가100마넌에...원가100마넌에...원가100마넌에...원가100마넌에...원가100마넌에...>>>...
  • 결과는 다음페이지에 올라왔습니다. 궁금하신분들은 넘겨보세요~~
  • 사고처리 문제도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지만...
    우선.. 비슷한 사용자에게 주의가 요망되기에 제 블로그에도 올려봅니다.
  • 지난해에 제 엘파마 티타니아 프레임에 탑튜브위에 달린 브레이크 케이블이랑 드레일러 케이블 꽂는 (이름이 생각 않나네...... ㅠㅠ) 지름 5mm * 길이 12mm정도의..... 아무튼 그것의 크기가 작아 케이블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는 이유로 기분 좋게 무상 교체 받은일이 생각나네요......(물론 엘파마는 나중에 그 부분을 개선했습니다. ^^) 그 엘파마 기분 좋게 잘 타고 있습니다....... 갑자기 제 엘파마 프레임이 자랑스러워집니다......
  • 참고 자료의 성격이 강하므로, 현재의 내용을 캡춰해서
    제가 운영자로 있는 카페의 공개자료실로 가져감을 알려드립니다.
  • 나중에 결과도 얄려주세요~~~~반드시
  • Woodstock 님....
    글의 단어중 간섭현상을 '관섭현상'이라고 쓰시는데.....
    바셀에서도 관섭현상으로 쓴 글을 본거 같습니다. 동일인시진지요?
    바셀 다중아이디로 쫓겨나셨던.......
  • 엘스워스 모멘트 주인입니다... 라이더분들의 많은 조언과 의견 잘들었습니다... 제입장에서야 이것저것 총동원해서 나의 주장을 이야기하고 싶은심정은 굴뚝같지만 많은 라이더들의 여러가지 의견를 들어보니 제가 생각하지 못한 상황들도 올라오더군요. 동영상자료는 여러 동호회분들하고
    빅스에서 보내주신 물리적인 충격이라는 답변의 가정하에 이런 저런 상황을 제현해서 얻은 결과물입니다...
    물론 100% 물통에 의해서 그러한 상황이 발생했다고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많은 상황들을 재현해보고 고민한 결과과물 입니다...
    그리고 뻘건달님이 말씀하신 식장산 라이딩을 다녀오고 발견한것은 사실이지만 정확하게 식장산라이딩때 이런 상황이 발생했다고 단정을 지을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제가 발견한시점은 그당시이니까 저로서는 그때인줄 알수밖에 없지요.
    그리고 그날 사용한 물통은 동영상에 올라온 물통이 맞구요.
    뻘건달님이 말씀하였듯이 저는 xc스와니, 싸이클, 엘스워스모먼트 3대를 번가라가며 라이딩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물통도 프라스틱,알미늄등 여러가지있습니다 하지만 규격에 맞지않은 물통은 사용한적이 없습니다....
    어찌되었던 식장산 라이딩때 발생한 상황이 아니라면 제가 어떤물통을 사용하다 이런문제가 발생하였는지는 정확하게 알수가없겠지요...
    참 답답합니다 후레임물통게이지에 물통을 꼽고 사용하는데 이렇게 많은 주의사항들이 있는지는 이제야 알았습니다.
    그리고 많은 라이더분들에게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어떤상황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할수 있는것인지 후레임이 이렇게 될수있는 모든상황들을 라이더분들에게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엘스워스 주인인 제가 직접 라이더분들의 의견을 일일이 상황제현하여 그결과물을 동영상 및 사진을 다시 올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략샥님이 말씀하신 동영상자료 때문에 어제밤에 집에서 밀가루 반죽을하여 찍으러진 곳에 밀가루 반죽을 채우고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는 그자리의 밀가루반죽이 푹 패이더군요 제가 손으로 눌렀을때 그정도이니까 아마도 라이딩때 점프등 거친노면을 질주할때 리어샥의 버터마웃되는 상황에서는 프라스틱 불통으로도 얼마든지 가능할꺼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이런 상황이 1번의 충격에 의해서 발생했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제가 모멘트을 구입한지가 약 1년이 않된걸로 알고있는데 그동안 약한 충격은 많이 있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저역시 후레임이 이렇게 된상황을 저의과실이든 후레임설계문제이든 정확하게 확인되었으면합니다. 실제상황을 제현할 수 없는것이 몬내 아쉬울 따릅입니다.
    많은 라이더분들을 다시모시고 밀가루반죽을하여 후레임 찍그러진 부분에 밀가루을 채우고 물통에 밑부분에 패인팅한다음 리어샥 코일스프링을 제거하고 실제상황에가까운 조건으로 버터마웃 상황에서 제현하여 동영상 및 사진을 다시 올려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말고도 엘스워스 후레임을 타고계시는 라이더분들도 참고하시고 엘스워스회사측에서도 후레임설계시 참고할수있는 자료가 되기때문입니다.

    그리고 또한번 거론하고싶은것은 제가 새후레임으로 교환하고 싶어서 후레임을 일부러 찌그려트린양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분들에게 묻고싶습니다. 새후레임으로 받고싶은 마음에 멀쩡한후레임을 찌그려트린다는것은 인간의 탈을쓰고는 할수 없는짓 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관심과 의견 감사합니다...
  • 유사한사례라고 판단되어 제조물 책임법 관련 판례가있어서 올립니다

    대법원
    2003. 9. 5.
    2002다17333
    선고
    판결
    손해배상(기)

    [1] 제조물책임에 있어서 설계상의 결함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
    [2] 표시(지시·경고)상의 결함으로 제조물책임을 인정할 수 있는지 여부(적극) 및 표시상의 결함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




    【판결요지】

    [1] 일반적으로 제조물을 만들어 판매하는 자는 제조물의 구조, 품질, 성능 등에 있어서 현재의 기술 수준과 경제성 등에 비추어 기대가능한 범위 내의 안전성을 갖춘 제품을 제조하여야 하고, 이러한 안전성을 갖추지 못한 결함으로 인하여 그 사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불법행위로 인한 배상책임을 부담하게 되는 것인바, 그와 같은 결함 중 주로 제조자가 합리적인 대체설계를 채용하였더라면 피해나 위험을 줄이거나 피할 수 있었음에도 대체설계를 채용하지 아니하여 제조물이 안전하지 못하게 된 경우를 말하는 소위 설계상의 결함이 있는지 여부는 제품의 특성 및 용도, 제조물에 대한 사용자의 기대와 내용, 예상되는 위험의 내용, 위험에 대한 사용자의 인식, 사용자에 의한 위험회피의 가능성, 대체설계의 가능성 및 경제적 비용, 채택된 설계와 대체설계의 상대적 장단점 등의 여러 사정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사회통념에 비추어 판단하여야 한다.
    [2] 제조물에 대한 제조상 내지 설계상의 결함이 인정되지 아니하는 경우라 할지라도, 제조업자 등이 합리적인 설명, 지시, 경고 기타의 표시를 하였더라면 당해 제조물에 의하여 발생될 수 있는 피해나 위험을 줄이거나 피할 수 있었음에도 이를 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와 같은 표시상의 결함(지시·경고상의 결함)에 대하여도 불법행위로 인한 책임이 인정될 수 있고, 그와 같은 결함이 존재하는지 여부에 대한 판단을 함에 있어서는 제조물의 특성, 통상 사용되는 사용형태, 제조물에 대한 사용자의 기대의 내용, 예상되는 위험의 내용, 위험에 대한 사용자의 인식 및 사용자에 의한 위험회피의 가능성 등의 여러 사정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사회통념에 비추어 판단하여야 한다.
  • 잘 타지 그랬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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