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쪽은요
약간은 비대칭구조로 되어있는데 이것의 중심설정은
bb튜브 중간으로 잡으셔야 합니다.
이렇게 될경우 카세트가 있는쪽보다 반대쪽이 볼록하게 나오죠..
만약 리러 허브 중간으로 잡으면 림이 프레임의 싯스테이트쪽에 치우쳐서 타이어를 장착하면 프레임에 달겁니다.
그리고 각각의 회사마다 조금씩 프레임이 다르기 대문에
이 프레임에 맞춰진 리어휠은 다른회사의 프레임에 장착해보면 bb튜브 중간이 있지 않은경우가 종종있으니
뒷쪽휠은 프레임을 바꾸면서 사용하실수 없습니다.
(앞쪽은 관계 없지만 디스크 휠같은경우는 켈리퍼와 로터가 달수도 있기때문에 조금 신경쓰이죠)
심지어 완성휠을 구입하셔도 뒷쪽은 다시한번정도 셋팅해주시는것이 제대로 셋팅이 됩니다.
그리고 뒷쪽 휠을 조립하실적에는 좌우측 스포크 길이가 다르다는 것도 명심하세요
보편적인 휠은 대략 2mm정도 차이가 납니다.
만약 샵에서 이거 한가지로 조립해도 된다고 하면
우겨서 될수 있는한 좌우전용 스포크를 사용해서 조립하세요
이것은 스포크 탠션와 관련된 문제이므로 어떻게 보면 중요한 문제입니다.
약간은 비대칭구조로 되어있는데 이것의 중심설정은
bb튜브 중간으로 잡으셔야 합니다.
이렇게 될경우 카세트가 있는쪽보다 반대쪽이 볼록하게 나오죠..
만약 리러 허브 중간으로 잡으면 림이 프레임의 싯스테이트쪽에 치우쳐서 타이어를 장착하면 프레임에 달겁니다.
그리고 각각의 회사마다 조금씩 프레임이 다르기 대문에
이 프레임에 맞춰진 리어휠은 다른회사의 프레임에 장착해보면 bb튜브 중간이 있지 않은경우가 종종있으니
뒷쪽휠은 프레임을 바꾸면서 사용하실수 없습니다.
(앞쪽은 관계 없지만 디스크 휠같은경우는 켈리퍼와 로터가 달수도 있기때문에 조금 신경쓰이죠)
심지어 완성휠을 구입하셔도 뒷쪽은 다시한번정도 셋팅해주시는것이 제대로 셋팅이 됩니다.
그리고 뒷쪽 휠을 조립하실적에는 좌우측 스포크 길이가 다르다는 것도 명심하세요
보편적인 휠은 대략 2mm정도 차이가 납니다.
만약 샵에서 이거 한가지로 조립해도 된다고 하면
우겨서 될수 있는한 좌우전용 스포크를 사용해서 조립하세요
이것은 스포크 탠션와 관련된 문제이므로 어떻게 보면 중요한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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