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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기어변속 트러블 제발 도와주세여 ㅜㅜ

쿠아맨 2011.07.31 20:50 내공 포인트 10
추천 수 ( 0 )
24단 인데요 뒷 스프라켓 1단(제일큰스프라켓) 앞 체인링 1단(제일큰체인링)을 변속하면

드레일러 간섭과는 상관없이 앞 체인링에서 체인이 2단으로 내려와 버립니다....

드레일러 문제는 아니구여 체인문제 아니구여 뒷 휠 정렬상태 확인 했구여

아마도 스프라켓과 체인링의 편차?가 커서 그러는거 같은데 줄자로 같은 기종하고 위치 파악해도 거의

오차 없게 측정되는데요....

저같은 경험하신분들 안계신가여???ㅜㅜ 제발 부탁드려요

임시방편이라도 꼭 고쳐야 하는데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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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5)

뽀 스 2011.07.31 22:26

임시방편이라고 하시니...그렇게 체인을 걸어 사ㅏ용(주행)하시려고 하는 것은 아닌듯한데....

체인이나 드레일러의 문제가  다 아니다. 라고 못박고 질의하시니...틈이 없어 보입니다만, 쉬프터는 확인하셨는지...

같은 기종, 위치 파악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서울에 사시면 보여주시면 해결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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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mpkiss 2011.08.01 01:16

크랭크 이빨이 미세하게 휘거나 닳았을겁니다..

 

그래서 일정한 각도에서 단차가 발생하는 것이죠..

 

혹시 2단으로 내려갔다가.. 기기기긱...거리면서 다시  올라가려고 닿지않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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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mpkiss 2011.08.01 01:18

암튼 크랭크 이빨이나 스프라켓 이빨 중에 안좋은 녀석이 껴있을 수 있습니다..

 

(변속기 셋팅 완벽하다는 전제에서..)

 

이경우 뭐 셋팅으로 잡는건 불가능하고요,.. 그저 덜하게 셋팅할수 있을뿐이죠..

 

본질은 갈아야 허는디.. 앞뒤 체인 몽땅 드라이브 트레인 공사하려면 비용이 장난이 아니라..

 

그냥 전 감수하고 썼던 기억이.. 단차가 생기는 지점을 기억했다가 피하시거나.. 셋팅으로 줄여주시는 수밖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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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mpkiss 2011.08.01 01:20

암튼 어느샾에 가도 완전히 잡을 수 없습니다..

 

몽땅 갈아야.. 퍼펙트해지죠.. 근데 우스운건.. 대충 정비하는 척만 하고 5천원씩이나 받더라는..ㅠㅠ...

 

본질을 알려주고 그래도 하겠냐고 물어봐야 허는디.. 고치지도 못하고 돈들이지 마시고..

 

그냥.. 단차 생기는 부분 기억했다가 피하시는게..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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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mpkiss 2011.08.01 01:23

아.. 그리고 가장 저렴한.. 해결책은..

 

레버를 막 쉬프터 = 썸 쉬프터로 바꾸세요..

 

이걸로 바꾸시면 기어 변속시 쉬프팅 간격이 좀 넓어서 변속시 튀는 부분을 피하실수 있습니다..

 

1단식 변속 되는 녀석은 미세조정이 힘들지만 막레버는 일정 간격 여유치가 있어서 미세하게 님이 원하는 만큼 더 땡겼다 풀었다할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1단 변속까지 안하고.. 크랭크 넘거나 내려가는 부분에서만 미세하게 당겨서 버티게 해줄수 있단 거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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