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스램 XO와 XTR
추천 수 ( 0 )http://gallery.dcinside.com/bicycle/15164?page=3&select_arrange=headnum&desc=asc&skin_type=
안녕하세요.
스램의 XO와 시마노의 XTR 뒷드레일러 에 대하여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대부분 XTR보다 XO가 더 좋다고들 하시는데 제가 위에 링크주소를 보시면 비교자료가 있네요.
그런데 저것만 보고 어떻게 스램이 더 우수한지 알 수가 없습니다. 스램의 기어조절의 차이점은 확실하게 눈으로 보이는데 저 주행중의 작동은 아무것도 모르는 저에게는 믿을 수가 없는 자료인것 같습니다.
저기 글의 리플중에서 보면 "그냥" 님의 "장력 차이겠지 뭐. 체인 튀는건 똑같내.. 비텐션 조낸 조여놓은거 아냐?" 의 의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계속 의문을 품는것 잘 참는 성격이 아니라 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그럼 여러분 행복하세요~
안녕하세요.
스램의 XO와 시마노의 XTR 뒷드레일러 에 대하여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대부분 XTR보다 XO가 더 좋다고들 하시는데 제가 위에 링크주소를 보시면 비교자료가 있네요.
그런데 저것만 보고 어떻게 스램이 더 우수한지 알 수가 없습니다. 스램의 기어조절의 차이점은 확실하게 눈으로 보이는데 저 주행중의 작동은 아무것도 모르는 저에게는 믿을 수가 없는 자료인것 같습니다.
저기 글의 리플중에서 보면 "그냥" 님의 "장력 차이겠지 뭐. 체인 튀는건 똑같내.. 비텐션 조낸 조여놓은거 아냐?" 의 의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계속 의문을 품는것 잘 참는 성격이 아니라 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그럼 여러분 행복하세요~
답변 (17)

저 동영상은 오디바이크홈피에 있는것과 같은거구요
http://odbike.co.kr/prdt/sram.htm
동영상에서 보이듯이 스램은 구조적으로 움직이지 않게 돼있어요
'그냥'님의 리플은 무시해도 될것 같네요
실제로 스램의 저런 특성들때문에 다운힐러들도 많이 선호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http://odbike.co.kr/prdt/sram.htm
동영상에서 보이듯이 스램은 구조적으로 움직이지 않게 돼있어요
'그냥'님의 리플은 무시해도 될것 같네요
실제로 스램의 저런 특성들때문에 다운힐러들도 많이 선호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평소대로 쪽지로 답변을 드릴려다가 글로 적습니다.
역방향과 정방향의 차이도 있으며, 거기에 따른 선호도 문제도 있습니다.
산악 주행이 많고 업,다운이 잦은 곳에서는 XTR 역방향(듀얼 레버와의 조합)이 유리하며
(단, 제대로 된 변속 테크닉을 보유하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XO는 변속이 빠른 장점이 있는 반면에 내구성(외부의 충격)에 문제가 있습니다.
아울러 1:1 변속, 1:2 변속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얼마나 정확하게 변속 타이밍에 맞춰서 변속을 하느냐하는 사람의 문제가 더 큽니다.
변속기의 움직임에 대해서도 각각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전체가 움직이는 XTR은 충격 분산에는 효율적이지만,
고스트 시프팅(특정 프레임과 케이블 루트와 방식에 따른) 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으며
일부만 움직이는 XO 경우에는 요철 상황에서도
변속은 정확하지만 외부 충격에 약한 면이 있습니다.
역방향과 정방향의 차이도 있으며, 거기에 따른 선호도 문제도 있습니다.
산악 주행이 많고 업,다운이 잦은 곳에서는 XTR 역방향(듀얼 레버와의 조합)이 유리하며
(단, 제대로 된 변속 테크닉을 보유하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XO는 변속이 빠른 장점이 있는 반면에 내구성(외부의 충격)에 문제가 있습니다.
아울러 1:1 변속, 1:2 변속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얼마나 정확하게 변속 타이밍에 맞춰서 변속을 하느냐하는 사람의 문제가 더 큽니다.
변속기의 움직임에 대해서도 각각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전체가 움직이는 XTR은 충격 분산에는 효율적이지만,
고스트 시프팅(특정 프레임과 케이블 루트와 방식에 따른) 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으며
일부만 움직이는 XO 경우에는 요철 상황에서도
변속은 정확하지만 외부 충격에 약한 면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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