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XC용 잔차에 체인링 제일고단 사용비율은 회원님들은 얼마나 되나요?????
추천 수 ( 0 )제가 아직 초보구 엔진도 많이 딸려서 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도로를 타도 산엘가도 도무지 거의 쓸일이 없군요....
어쩌다 도로 내리막에서만 고속을 즐기기 위해서 제일 고단으로 페달질하는것 빼고는요..
얼마전에 그냥 부모님 사시는집(4Km)에 츄리닝입고 가다가 체인링에 바지 걸려서
아주 씨껍했습니다.....ㅎㅎ(물론 산에서는 쫄바지를 입고 탑니다)
그래서 곰곰히 생각해본 결과인데 제일큰 체인링 빼버리고 다운힐처럼 베쉬링 장착하면 어떨까 합니다......
혹시 베쉬링이 XC용 크랭크에 큰체인링 빼고 장착이 가능한가요?????
그렇게 해서 타시는분 계신지 궁금하구요.....
최고단의 기어는 횐님들은 도로든 산이든 얼마나 사용하시는지요....(혹 장거리 투어 속초라이딩가실때는 사용하시는지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고수님들 의견이 궁금합니다.............
도로를 타도 산엘가도 도무지 거의 쓸일이 없군요....
어쩌다 도로 내리막에서만 고속을 즐기기 위해서 제일 고단으로 페달질하는것 빼고는요..
얼마전에 그냥 부모님 사시는집(4Km)에 츄리닝입고 가다가 체인링에 바지 걸려서
아주 씨껍했습니다.....ㅎㅎ(물론 산에서는 쫄바지를 입고 탑니다)
그래서 곰곰히 생각해본 결과인데 제일큰 체인링 빼버리고 다운힐처럼 베쉬링 장착하면 어떨까 합니다......
혹시 베쉬링이 XC용 크랭크에 큰체인링 빼고 장착이 가능한가요?????
그렇게 해서 타시는분 계신지 궁금하구요.....
최고단의 기어는 횐님들은 도로든 산이든 얼마나 사용하시는지요....(혹 장거리 투어 속초라이딩가실때는 사용하시는지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고수님들 의견이 궁금합니다.............
답변 (6)

배쉬링은 최저지상고(그라운드 클리어런스)를 높여 험한 지형을 주파하기 위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XC잔차에 다는 것은 개인적인 라이딩 조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겠습니다.
3단링을 제거하고 가벼운 (강화플라스틱) 배쉬링을 달면 이빨에 의해 승하차시 다리가 긁히거나 전도시 얼굴이 찍히는 부상을 상당히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힘이 더 붙으면 3단링이 아쉽게 됩니다.
평지도로에서 기어비 2/8, 2/9나 3/5, 3/6으로 시속 25~30Km (RPM 90~100) 정도를 낼 수 있으나 파워를 키우기 위해서는 3/7 이상으로 좀 무겁게 속도를 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2/9는 구조적으로 3/5나 3/6보다 (더 비스듬히 연결되어) 장비에 무리를 주는 기어비입니다. 즉 2/8까지만으로도 만족하시면 배쉬링을 권장합니다. ^-^
개인적으로 터널를 빨리 통과하거나 산악 다운힐에서 풀샥을 뒤쫒아 가려면 3단링을 사용하게 되더군요.
3단링을 제거하고 가벼운 (강화플라스틱) 배쉬링을 달면 이빨에 의해 승하차시 다리가 긁히거나 전도시 얼굴이 찍히는 부상을 상당히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힘이 더 붙으면 3단링이 아쉽게 됩니다.
평지도로에서 기어비 2/8, 2/9나 3/5, 3/6으로 시속 25~30Km (RPM 90~100) 정도를 낼 수 있으나 파워를 키우기 위해서는 3/7 이상으로 좀 무겁게 속도를 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2/9는 구조적으로 3/5나 3/6보다 (더 비스듬히 연결되어) 장비에 무리를 주는 기어비입니다. 즉 2/8까지만으로도 만족하시면 배쉬링을 권장합니다. ^-^
개인적으로 터널를 빨리 통과하거나 산악 다운힐에서 풀샥을 뒤쫒아 가려면 3단링을 사용하게 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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