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브레이크와 변속레버 위치에 관해서..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그간 아무런 문제, 생각 없이 살고있다가...
갑자기 궁금해져서 질문을 올려봅니다...
쉬프터 X7, 브렉레버는 SD7입니다...
보통 스템쪽에 쉬프터, 그 다음에 브렉레버를 장착하시죠?
그립방식의 쉬프터가 아닌경우는 모두 위와 같은 셋팅으로 타시는것을 보았습니다..
사진 올라와 있는거나, 완차 설명 모두다 그렇게 되어있구요..
전 보통 검지로 원핑거를 하는데요...
위 셋팅대로 한다면, 쉬프터에 엄지가 닿을 위치에 가면...
검지로 브렉레버의 중간을 잡게됩니다..
통상적인 개념에서 보자면, 중간을 잡는것 보다는 끝을 잡는것이 더 좋지 않나요?
더 큰 힘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왜 모두 쉬프터를 안쪽에 넣을까요?
자세히 확인해본 결과로는 쉬프터가 바깥쪽에 있어도 딱 맞물릴거 같은데요...
혹시 브렉레버를 스템에 가깝게 달고 쓰시는 분은 없나요??
락그립이 아니라 그립빼기 귀찮아서 아직 시도는 안하고 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브렉을 바깥쪽으로 쓰는거라면 그냥 두고요..
만약 아무런 이유가 없다면, 브렉을 안쪽으로 바꿔보려 합니다...
혹시 이에 관해서 아시는분 있으시면 답변좀 주세요~ ^^
그간 아무런 문제, 생각 없이 살고있다가...
갑자기 궁금해져서 질문을 올려봅니다...
쉬프터 X7, 브렉레버는 SD7입니다...
보통 스템쪽에 쉬프터, 그 다음에 브렉레버를 장착하시죠?
그립방식의 쉬프터가 아닌경우는 모두 위와 같은 셋팅으로 타시는것을 보았습니다..
사진 올라와 있는거나, 완차 설명 모두다 그렇게 되어있구요..
전 보통 검지로 원핑거를 하는데요...
위 셋팅대로 한다면, 쉬프터에 엄지가 닿을 위치에 가면...
검지로 브렉레버의 중간을 잡게됩니다..
통상적인 개념에서 보자면, 중간을 잡는것 보다는 끝을 잡는것이 더 좋지 않나요?
더 큰 힘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왜 모두 쉬프터를 안쪽에 넣을까요?
자세히 확인해본 결과로는 쉬프터가 바깥쪽에 있어도 딱 맞물릴거 같은데요...
혹시 브렉레버를 스템에 가깝게 달고 쓰시는 분은 없나요??
락그립이 아니라 그립빼기 귀찮아서 아직 시도는 안하고 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브렉을 바깥쪽으로 쓰는거라면 그냥 두고요..
만약 아무런 이유가 없다면, 브렉을 안쪽으로 바꿔보려 합니다...
혹시 이에 관해서 아시는분 있으시면 답변좀 주세요~ ^^
답변 (5)

검지로 브렉중앙에 잡히면 정상 아닌가요??? 중지로 잡을 경우 끝에 손가락 걸리는 부분에 세팅하면 맞을텐데... 투핑거시 딱 맞도록 대부분의 브레이크레버는 제작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검지로, 또는 중지로, 또는 투핑거로 손옮김 없이 브레이크가 가능한게 젤 편하고 안정성도 높은 걸로 압니다만~~ 이렇게 해야 내리막등에서 중지로 브레이킹 하면서도 동시에 검지로 변속이 가능하게 되지요.... 하기야 라이더의 취향이긴 하겠지만...
그리고 분리형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변속레버와 브레이크레버의 간격을 본인에게 맞게 세팅하기 위함 아닌가요? 전 그립에서 7mm 안쪽에 브레이크, 또 12mm 띄우고 변속레버 장착해서 사용합니다. (참고로 XT+Avid)
그리고 분리형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변속레버와 브레이크레버의 간격을 본인에게 맞게 세팅하기 위함 아닌가요? 전 그립에서 7mm 안쪽에 브레이크, 또 12mm 띄우고 변속레버 장착해서 사용합니다. (참고로 XT+Av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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