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입문용은 어디까지져?
추천 수 ( 0 )얼마전 시작한 초짜 라이더 입니다.
지금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자전거도로(응ㅇ암동부터 한강 도로) 를 타고 있는데여
기회가된다면 산도 가보구 싶거든여 근데 입문용 은 어디서 어디까지인지
ㅇ비문자전거로는 산을 못가는지 알고 싶어요 아님 언제쯤 잔차를 바꿔야할지...
참고로 제가 타는건 데오레 급이거든여..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 드림다.
지금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자전거도로(응ㅇ암동부터 한강 도로) 를 타고 있는데여
기회가된다면 산도 가보구 싶거든여 근데 입문용 은 어디서 어디까지인지
ㅇ비문자전거로는 산을 못가는지 알고 싶어요 아님 언제쯤 잔차를 바꿔야할지...
참고로 제가 타는건 데오레 급이거든여..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 드림다.
답변 (7)

입문용은..입문할때 산 자전거가 입문용입니다...입문용이라고 달고나오는 자전거는 없죠..^^;; 500만원을 호가하는 캔델로 입문하신다면..당근..그 캔델은 입문용이겠지요..^^;; 산악자전거의 기준을 말씀하시는거 같은데..만들기는 시마노에서 아세라급이상은 산악용이라고 만들고 있죠..하지만..내구성의 문제라든가..호환성을 생각해보면..디오레가 적당한가격에 적당한내구성을가진 이상적인 부품군이 되겠네요...꼭..부품이 자전거의 급을 정하는건 아닙니다..프레임은 상당히 좋지만..부품은 다운그레이드되어 나오는경우가 많죠...스페셜저가형이 그런케이스가 많은데..그런건..아세라급이라 할지라도..산악용이라고 보심 되겠습니다..

저는 일반 잔차 프렘에 아세라급으로 입문하였습니다. 그래도 엔진의 꾸준한 업그레이드로 쳐지지 않고 잘 달렸었습니다. ㅋ 부품의 등급은 중요하지 않은 것 같네요. 엔진과 컨트롤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의 하실 점은 프레임입니다. 전 그냥 잘 가다가 갑자기 프렘이 절단나는 바람에 병원에 한 달 입원해 있었습니다. 유사산악차 프렘이 원흉이었죠. 처음에 잘 모를 때 속아서 산 것이었으나 보상이 원활히 되지 않아 또 유사산악차 프렘으로 교환되었고, 이넘이 또 크랙이 생겨 다시 자전거를 완전히 새로 내리게 되었습니다. 프렘을 꼭 확인하세요. 꼭 산악용 프렘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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