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자전거의 수명...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자전거의 수명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그래야지 돈 계산이 조금 되거든요..^^
(물론 자기 관리하기 나름이겠지만.. 잔차의 수명은...)
x
c의 경우 트랙8500 은 평생 탈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트랙은 아니지만 엘스워스같은 경우는 한번 지르면 평생을 탈수 있다고 하더군요...답변좀 부탁드립니다..
dowm hill의 경우 벤쉬 스크림,코나 스팅키 디럭스,트랙 디젤 또 이런걸 꾸며도 15년 이상은 간다네요..
동호회 분이.. 그런데 솔직히 15년은 너무 길다 싶어서요... 이번에 잔차 새로 장만 하려는데 궁금 해서요..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물론 자기 관리하기 나름이겠지만.. 잔차의 수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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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의 경우 트랙8500 은 평생 탈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트랙은 아니지만 엘스워스같은 경우는 한번 지르면 평생을 탈수 있다고 하더군요...답변좀 부탁드립니다..
dowm hill의 경우 벤쉬 스크림,코나 스팅키 디럭스,트랙 디젤 또 이런걸 꾸며도 15년 이상은 간다네요..
동호회 분이.. 그런데 솔직히 15년은 너무 길다 싶어서요... 이번에 잔차 새로 장만 하려는데 궁금 해서요..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13)

집에 모셔두면 15년이 아니라 평생 가겠죠.
알루미늄 프레임의 경우 금속피로가 누적되어 4-5년을 한계수명으로 본다는데 그거야
어디까지나 극단적인 경우이겠고 일반적인 용도로 탄다면 부러지기 전에 다른 잔차로
바꿀듯 합니다. 평생 타겠다는 생각으로 프레임을 고르신다면 티타늄을 고려해 보시길...
엘스워쓰가 우리나라에서만 명품이라는 소문이 있던데 진위여부는 잘 모르겠습니다.
평생 탈수 있는게 아니고 평생워런티일껍니다.
프레임이 아니라 자전거 전체를 의미하신거라면 유지비 지속적으로 들어갑니다.
브레이크 패드, 체인, 스프라켓은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고 비비나 체인링도 언젠가는
교체해줘야 하고 타이어도 닳으면 교체, 허브도 정비해야 하고...
쓰다보니 한도 없네요. 프렘에 이상 없다 하더라도 죄다 정비, 교체 대상입니다.
알루미늄 프레임의 경우 금속피로가 누적되어 4-5년을 한계수명으로 본다는데 그거야
어디까지나 극단적인 경우이겠고 일반적인 용도로 탄다면 부러지기 전에 다른 잔차로
바꿀듯 합니다. 평생 타겠다는 생각으로 프레임을 고르신다면 티타늄을 고려해 보시길...
엘스워쓰가 우리나라에서만 명품이라는 소문이 있던데 진위여부는 잘 모르겠습니다.
평생 탈수 있는게 아니고 평생워런티일껍니다.
프레임이 아니라 자전거 전체를 의미하신거라면 유지비 지속적으로 들어갑니다.
브레이크 패드, 체인, 스프라켓은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고 비비나 체인링도 언젠가는
교체해줘야 하고 타이어도 닳으면 교체, 허브도 정비해야 하고...
쓰다보니 한도 없네요. 프렘에 이상 없다 하더라도 죄다 정비, 교체 대상입니다.

소나타님 말씀을 너무 딱딱하게 하셧군요 ㅎㅎ;;
쏘나타님이 말씀하신건
왈바에 들어오시면 좋은자전거를 계속 보기때문에 눈이 높아져서 결국엔 확! 질러버린다는거죠
평생타고싶으시면 티탄,카본,크로몰리(철) 이런재질이 프렘이 피로도 누적이 돼어도 자체적으로 회복(?) 하기때문에 한번충격으로 뿐질러놓지만안으면 계속 쓸수있습니다
근데 그렇게 고가로 마춰서 평생타는것보단
그가격을 한계선으로 잡고
좀 싼걸산다음에 조금씩 업글하면서 타는게 재미날껍니다
낮은거에서 자신의 실력을 잔차가 못버틴다는걸 느끼실때면 부품을 좀 업글해야할시기입니다
그럴때 돈좀 쓰시구
처음부터 너무 돈쓰지마십쇼 후회할껍니다 후회하는사람도 많이 봤구요
쏘나타님이 말씀하신건
왈바에 들어오시면 좋은자전거를 계속 보기때문에 눈이 높아져서 결국엔 확! 질러버린다는거죠
평생타고싶으시면 티탄,카본,크로몰리(철) 이런재질이 프렘이 피로도 누적이 돼어도 자체적으로 회복(?) 하기때문에 한번충격으로 뿐질러놓지만안으면 계속 쓸수있습니다
근데 그렇게 고가로 마춰서 평생타는것보단
그가격을 한계선으로 잡고
좀 싼걸산다음에 조금씩 업글하면서 타는게 재미날껍니다
낮은거에서 자신의 실력을 잔차가 못버틴다는걸 느끼실때면 부품을 좀 업글해야할시기입니다
그럴때 돈좀 쓰시구
처음부터 너무 돈쓰지마십쇼 후회할껍니다 후회하는사람도 많이 봤구요

-티타늄이나 크로모리 프레임은 수명 걱정할것 없지만 알루미늄 프레임의 수명도 생각보다 긴편입니다.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에 짐을 50kg씩 적재하고 3년간 27000km를 주행한 폴란드인 여행가를 본적이 있습니다. 산에서 탄것은 아니지만 무거운 짐으로 인해 산에서 탄것 만큼 피로가 가해졌을 테고 주행거리 또한 보통의 라이더가 10년정도는 타야할만한 거리였는데도 자전거는 멀쩡하더군요.
-저도 타던 자전거는 절대 바꾸는 스타일이 아니라 10,000km정도 탄 자전거가 2대나 있고(돌려 쓰는 부품들은 더 많은 거리를 사용), 저 나름대로 부품의 사용 데이터가 쌓인 지금은 프레임 수명걱정 안하고 탑니다. 나름대로 험하게 타지만 잘 버텨주더군요.
주변에는 5~6년이 넘은 MTB들이 제법 많은데 이것들도 다들 멀쩡합니다. 프레임 수명 생각보다 깁니다.(설계불량 프레임 제외)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에 짐을 50kg씩 적재하고 3년간 27000km를 주행한 폴란드인 여행가를 본적이 있습니다. 산에서 탄것은 아니지만 무거운 짐으로 인해 산에서 탄것 만큼 피로가 가해졌을 테고 주행거리 또한 보통의 라이더가 10년정도는 타야할만한 거리였는데도 자전거는 멀쩡하더군요.
-저도 타던 자전거는 절대 바꾸는 스타일이 아니라 10,000km정도 탄 자전거가 2대나 있고(돌려 쓰는 부품들은 더 많은 거리를 사용), 저 나름대로 부품의 사용 데이터가 쌓인 지금은 프레임 수명걱정 안하고 탑니다. 나름대로 험하게 타지만 잘 버텨주더군요.
주변에는 5~6년이 넘은 MTB들이 제법 많은데 이것들도 다들 멀쩡합니다. 프레임 수명 생각보다 깁니다.(설계불량 프레임 제외)

소나타님의 의도는 활바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이 고가주의=자전거 사랑 이다라고 생각하시고 싼거 타면 고수가 아니다라고 생각하셨기 때문이 아닐까여 잘은 모르겠고
프레임 수명은 라이딩 스타일이 크게 좌우하고 관리를 어케 해 주냐에 따라 그렇다고 보는게
알로이 프레임이 수명에 한계가 있는건 아니구여 변형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하시면 되여
아주큰 충격을 받을시 크로몰리나 티탄은 원형복귀율이 좋으나 알로이는 그렇지 못하단 소리겟줘 로드 용도로 타신다면 알로이 보다 좋은 소제는 찾기 힘들거 같구여 어반이나 따운휠을 하신다면 고려해 보시믄 것도 좋겠줘
프레임 수명은 라이딩 스타일이 크게 좌우하고 관리를 어케 해 주냐에 따라 그렇다고 보는게
알로이 프레임이 수명에 한계가 있는건 아니구여 변형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하시면 되여
아주큰 충격을 받을시 크로몰리나 티탄은 원형복귀율이 좋으나 알로이는 그렇지 못하단 소리겟줘 로드 용도로 타신다면 알로이 보다 좋은 소제는 찾기 힘들거 같구여 어반이나 따운휠을 하신다면 고려해 보시믄 것도 좋겠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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