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디스크 브렉--------------->림브렉 변경시 무게
추천 수 ( 0 )하드텔 타다 풀샥으루 조립중인데 무게가 넘 버겁네여......
그래서 전에 사용하던 디스크를 포기하구 림브렉으루 갈까 생각중입니다.
근데 몇몇 제품을 검색해 보니 XT가 브렉 암만(앞뒤) 450g 정도되네여 (XTR 400g정도)
현재 제가 헤이즈 매그플러스 사용중입니다.
앞,뒤 레버와 캘리퍼, 호스, 오일, 패드 포함해 550g(실측무게)입니다.
로터는 시마노 센터락 사용하구있구 앞뒤해서 265(실측)입니다.
전체 815에 볼트하면 +20g 정도일겁니다.
가벼운 림 브렉은 뭐가 이쓸까여? 넘 비싸지 안은걸루여
선배님, 고수님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전에 사용하던 디스크를 포기하구 림브렉으루 갈까 생각중입니다.
근데 몇몇 제품을 검색해 보니 XT가 브렉 암만(앞뒤) 450g 정도되네여 (XTR 400g정도)
현재 제가 헤이즈 매그플러스 사용중입니다.
앞,뒤 레버와 캘리퍼, 호스, 오일, 패드 포함해 550g(실측무게)입니다.
로터는 시마노 센터락 사용하구있구 앞뒤해서 265(실측)입니다.
전체 815에 볼트하면 +20g 정도일겁니다.
가벼운 림 브렉은 뭐가 이쓸까여? 넘 비싸지 안은걸루여
선배님, 고수님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답변 (4)

XTR은 패러렐 링키지 타입 치고는 가벼운 편이지만, 그냥 일반 타입으로는 아비드 싱글디짓 SL 암+레버가 무게면에서는 제일 낫지 않을까 합니다.
SigleDigit SL 암의 무게는 앞뒤 330g이며, 레버는 140g으로 모두 합해서 470g입니다.
XTR로는 앞뒤 394g에, 레버는 165g으로 모두 합해서 약 560g입니다.
브레이크 암 가격은 둘다 비슷하고, 레버가격은 아비드가 조금 비쌉니다.
레버 얘기는 안 하신거 보니 아마 시마노 ST 변속기를 쓰실 생각이신가 보네요.
만약 XT급 가격대를 원하신다면 윗분들 말씀대로 SD3 정도가 무게면에선 좋겠네요.
SigleDigit SL 암의 무게는 앞뒤 330g이며, 레버는 140g으로 모두 합해서 470g입니다.
XTR로는 앞뒤 394g에, 레버는 165g으로 모두 합해서 약 560g입니다.
브레이크 암 가격은 둘다 비슷하고, 레버가격은 아비드가 조금 비쌉니다.
레버 얘기는 안 하신거 보니 아마 시마노 ST 변속기를 쓰실 생각이신가 보네요.
만약 XT급 가격대를 원하신다면 윗분들 말씀대로 SD3 정도가 무게면에선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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