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8단에서 9단으로 바뀌면서 어떤점이 좋아졌나요?
추천 수 ( 0 ) 그러니까 현재의 알리비오 이하의 부품과 데오레 이상의 부품을 비교하자는게 아니고요 예전에는 XTR도 8단이었잖아요.
왜 9단으로 바꾸었을까요? 오래 타신분들은 바뀌어서 어떤점이 좋아졌다고 느끼시나요?
궁금했던건데 오늘 한 번 질문드려 봅니다.
개인적으로 11t 12t 가 나란히 있는건 무게만 잡아먹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실제로 주행시에도 변속이 된건지 어쩐건지 느낌도 안오고...
왜 9단으로 바꾸었을까요? 오래 타신분들은 바뀌어서 어떤점이 좋아졌다고 느끼시나요?
궁금했던건데 오늘 한 번 질문드려 봅니다.
개인적으로 11t 12t 가 나란히 있는건 무게만 잡아먹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실제로 주행시에도 변속이 된건지 어쩐건지 느낌도 안오고...
답변 (4)

8단과9단의 차이는 미세하다고도할수있지만 크다고도 할수있습니다..타는사람이 느끼기에따서서 다를수도있습니다.도로에서 럴럴하게타신다면 느끼지못할수도있겠지요..하지만 속도와 심한업힐이나 산을탄다면 꽤많은차이를 느끼실수있습니다. 도로라이딩시 장거리를 탈때8단으로가는사람과 9단으로가는사람이 느끼는 체력의 차이는 거리가 멀어질수록 크게나구요 속도가 빠를수록 쫒아가기가 힘들어지지요..대신 함께라이딩하는사람들보다 월등한 엔진을 만든다면 차이를 못느끼실거구요 .참고로 앞크렝크에도 큰기어가 44t 46t가있습니다..그차이또한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