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XC잔차의 중앙에 바엔드 달고 주행해보신분 계신가요?
추천 수 ( 0 )오늘 핸들바 중앙에 바엔드 장착해 보려고 하는데 중앙에 장착하고 주행해보신분 계시면 중앙에 장착하고 업힐시 조향성이 어떠한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평지에서는 바엔드를 중앙에 장착하고 공기저항을 줄이는 자세를 취하는것이 속도내기에는 적합하겠죠?
업힐시 핸들바 끝에 장착하는 것과 중앙에 장착하는것 중 어떤것이 상체힘을 전달하는데 유리할까요?
업힐시 힘전달이나 조향성 측면에서 보면 끝에 장착하는것이 유리할꺼 같은데 제 생각이 맞나요?
중앙에 장착하면 평지에서 공기저항을 줄여 속도내기에 적합하 다는것 이외에 어떤한 장점이 있을까요?
평지에서는 바엔드를 중앙에 장착하고 공기저항을 줄이는 자세를 취하는것이 속도내기에는 적합하겠죠?
업힐시 핸들바 끝에 장착하는 것과 중앙에 장착하는것 중 어떤것이 상체힘을 전달하는데 유리할까요?
업힐시 힘전달이나 조향성 측면에서 보면 끝에 장착하는것이 유리할꺼 같은데 제 생각이 맞나요?
중앙에 장착하면 평지에서 공기저항을 줄여 속도내기에 적합하 다는것 이외에 어떤한 장점이 있을까요?
답변 (8)

속도라면 싸이클을 함 생각해 보시는 건 어떨지요? 바엔드를 중앙에 다는 건 큰 효과 기대하긴 힘들 것 같고 유바를 설치할 경우 노면 좋은 장거리엔 당연 저항을 줄여주고 몸도 적응되면 편안합니다. 그러나 싸이클에서도 댄싱 등 힘 많이 사용할 때에는 유바 잡는 것은 거의 자살행위입니다. 힘도 안받구요... 유바 잡고 있을때의 조향력도 상당히 떨어지니 급커브 등에서는 위험하구요... 산악용엔 앞샥도 있고 해서 앞휠에 몸무게의 상당 부분을 지탱하는 유바는 여러모로 위험성이 높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장거리 로드라면 한번쯤 사용함도 괜찮을 것 같으나 적응되지 않은 상태의 유바는 여러모로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산악용에는 그다지 권하고 싶진 않군요. 철인경기같은 장거리 도로라이딩 아니라면 일반 싸이클에도 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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