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별다른 충격없이 패달링중 허리에 번개가 칠때...

ohrange 2004.11.09 20:26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키180에 17인치자전거를 탑니다. 도로용으로는 좀 작은사이즈 이죠.
그래도 제 스스로 느끼기에는 편하게 탈 수 있어서 신경을 안썼는데
얼마전 한강에서 한분이랑 레이싱모드로 타다가 언덕에서 치고 올라간다고
고단에서 패달링에 힘을좀 썼더니 갑자기 허리가 빠지직! 하면서 통증이 오더라구요.
X꼬까지 전해지는 그 짜릿함 - -;;
별다른 충격이나 무리한 자세가 아니었던것 같은데 적잖이 당황스러웠습니다.
추측으로는 허리근육이 약해서 허리뼈가 뒤틀리면서 신경을 자극했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혹시 디스크 같은거 걱정해봐야 할라나요?!?
예전에 이런질문 드렸을때 명답을 얻긴 했습니다.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맞는 말씀이긴 한데 그래도 궁금합니다. ㅎㅎ
아...
또 사진란에서 여성라이더의 사진중에 등이 활처럼 휘었다고 리플을 다셨던것 같습니다.
그러시면서 별로 좋지 않은 자세라는 운을 띄우셨던것 같았는데
제가 제일 편하면서 제일 힘전달이 잘되는 자세가 그 자세라서 걱정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안좋은지 설명해 주실수 있을까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3)

palms 2004.11.10 00:56
허리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자세와도 관련있으나 그보단 무리한 운동력에서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대인 중 많은 분들이 디스크 발병 요인을 갖고있다하니 조심하시고 죄송하지만 한번 쯤 전문의 진단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자세는 허리가 휘든 안휘든 그것이 문제가 아닙니다. 개인간 신체특성이나 개인간 자세에 따라 운동능력이 틀려지기에 엘리트 역시 기본기에 충실하며 일정기간 자신에 맡는 자세를 지도받고 고쳐나갑니다. 이러한 자새 교정은 한번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수없이 반복하며 찾게되는 것입니다. 또한 신장과 잔차의 크기를 단순히 계산하는 것 또한 오류라 생각합니다. 상체가 하체에 비해 길거나 반대의 경우 무조건 단순 싸이즈로만 규정한다면 되리어 한쪽이 어긋납니다. 참 어렵네요...쓰고보니..
0
jiwoo78 2004.11.10 07:24
정 찜찜하면 ct 찍어보세요 바로나와요(그냥 근육통일 확율이 높습니다) 글구 약간의 추간판 탈출증은 허리근육 강화 말고는 딱히 방법이 없습니다
0
ohrange 2004.11.10 09:22
음...감사합니다. 답답했던게 많이 풀렸습니다. 허리가 다 낳으면 웨이트트레이닝을 좀 해야겠어요.
윗몸일으키기같은거 꽤 잘하는 편인데 아직 멀었나 봅니다 ㅎㅎ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