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사이클과 산악용 둘다 같이 타시는 분 있나요?
추천 수 ( 0 )산에서 놀때는 거의 산에서만 놀고 도로라이딩 할때는 도로만 타서.
산악용하나 사이클 하나 이렇게 두대를 소유 할까하는 생각을 해보았는데,
타는 방법이 달라 고민이 되네요.
둘다 같이 타시는분 조언좀 해주세요...
산악용하나 사이클 하나 이렇게 두대를 소유 할까하는 생각을 해보았는데,
타는 방법이 달라 고민이 되네요.
둘다 같이 타시는분 조언좀 해주세요...
답변 (6)

조향이나 라이딩 위치는 분명 다릅니다. 특히 몸이 앞으로 많이 솔린 느낌이 나고, 앞바퀴에 체중이 많이 실리고, 샥이 없고 타이어가 좁으니 도로의 충격을 몸으로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아스팔트 아니라면 많이 튀어서 불편합니다... 산악용 타다 싸이클 타면 브레이크가 무지 안듣는 듯 할꺼구요, 나가는 맛은 비교불가입니다. 아무리 허접? 싸이클이라도 산악용으로 따라가기 힘듭니다.(비슷한 엔진일 경우)
페달은 본격적으로 싸이클 타실께 아니라면 산악용 그냥 끼워서 사용하시면 편리하구요, 자세는 산악용보다는 자연히 훨씬 앞으로 숙여진 자세가 되며, 연습을 하셔서 익숙하기 전까진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벼운 하드테일에 로드용 림(허브는 135mm로)으로 세팅하시면 싸이클까진 아니지만 산악용과는 비교 안되게 잘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산악용 림에다 1.2~5 정도의 슬릭만 끼우셔도 충분히 느낄 수 있겠네요...
페달은 본격적으로 싸이클 타실께 아니라면 산악용 그냥 끼워서 사용하시면 편리하구요, 자세는 산악용보다는 자연히 훨씬 앞으로 숙여진 자세가 되며, 연습을 하셔서 익숙하기 전까진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벼운 하드테일에 로드용 림(허브는 135mm로)으로 세팅하시면 싸이클까진 아니지만 산악용과는 비교 안되게 잘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산악용 림에다 1.2~5 정도의 슬릭만 끼우셔도 충분히 느낄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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