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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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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kingnd 2004.10.29 22:32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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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 답변등록

답변 (6)

zzatwo 2004.10.29 23:01
1.기계식도 아비드같은것은 좋은 제동력이 나온다고 합니다. 엠티비알에서도 선정되었고요 단 가격이 비싸지요.유압이랑 비슷한 가격!
2.기계식에서 유압식으로 가면 휠셋이랑 로터는 그대로 사용합수있습니다.브레이크레버랑 캘리퍼랑 호스만 바꾸시면 됩니다. 세가지가 붙어서 나오죠.패드는 모양이 같으면 그대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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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rkwing5 2004.10.29 23:15
제동력은 비슷.....레버감 무계면에서 단점이 보임...........
정비력에서는 오히려 더뛰어남.......
악평하시는분들은 무계면이 아니면 레버감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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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잘레스 2004.10.29 23:47
기계식과 유압식...
유압식이 기계식에비해 켈리퍼는 가볍지만 유압관과 레버가 무겁기때문에 유압식이 더 무겁거나 비슷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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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gfinger 2004.10.29 23:48
글쎄요.. 유압과 기계식 제동력이 비슷하다는건 좀....
물론 기계식도 셋팅을 잘 한다면 제동력이 좋겠지만.. 전체적을 보면 유압의 제동력이 높지요..
기계식 브레이크의 경우... 장시간 브레이킹시 제동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더군요...
다운힐 하다가 원핑거로 자전거 세울 수 있다는게 유압 브레이크의 매력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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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xle 2004.10.30 11:28
단순 제동력만 본다면 모르지만 기계식과 유압식을 비교한다는건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기계식은 에너지 전달이 1:1정도로 전달되지만, 유압식은 레버에서 잡은 에너지가 켈리퍼로

오일이 들어 가면서 더 넓은 공간?으로 들어가면서 레버에서 보다 에너지가 훨씬 커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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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xle 2004.10.30 11:31
기계식도 1:1까지는 아니겠군요! 케이블에서 당겨진것이 원운동으로 바뀌며 나선 형태로 밀어 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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