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첼로 cxc3000f 하구 GT 05아발란체 1.0 중 택일한다면??
추천 수 ( 0 )MTB 입문하려구 합니다..
이제 시작이니 기본기부터 차츰 배워보려구요.. 따라서 비중은 도로가 70%이구 비포장 도로(산은 아직무리일듯 ^^)30% 정도 탈 예상입니다..
어느정도 숙련되면 산보다는 장거리 운행을 하고 싶구요(춘천<제부도<속초< 등)
다수의 브랜드및 조언을 토대루 찾아본 결과 .. 첼로 CXC3000f 하구 GT 05아발란체1.0 하구 고민중입니다..
첼로의 경우 할인가 110만원정도 하구. GT의 경우 80만원정도 합니다..
스펙은 첼로가 좋은것 같구 디자인은 GT가 좋은것 같습니다..
가격차이가 약 30만원 미만인것 같은데.. 던을 좀 더주더라두 첼로가 나은지 아니면 그 정도면 걍 GT가 나은지..
확실한 판단이 서질 앉습니다..
둘다 입문용으로는 적합하다구 생각하는데..
고수님들의 경우 둘중 택일 하신다면 어떤것을 할지 말씀해 주세요..
이제 시작이니 기본기부터 차츰 배워보려구요.. 따라서 비중은 도로가 70%이구 비포장 도로(산은 아직무리일듯 ^^)30% 정도 탈 예상입니다..
어느정도 숙련되면 산보다는 장거리 운행을 하고 싶구요(춘천<제부도<속초< 등)
다수의 브랜드및 조언을 토대루 찾아본 결과 .. 첼로 CXC3000f 하구 GT 05아발란체1.0 하구 고민중입니다..
첼로의 경우 할인가 110만원정도 하구. GT의 경우 80만원정도 합니다..
스펙은 첼로가 좋은것 같구 디자인은 GT가 좋은것 같습니다..
가격차이가 약 30만원 미만인것 같은데.. 던을 좀 더주더라두 첼로가 나은지 아니면 그 정도면 걍 GT가 나은지..
확실한 판단이 서질 앉습니다..
둘다 입문용으로는 적합하다구 생각하는데..
고수님들의 경우 둘중 택일 하신다면 어떤것을 할지 말씀해 주세요..
답변 (10)

구체적인 사양을 몰라 정확한 답변이 될지는 몰라도 두 드랜드간의 확연한 차이는 있읍니다.
프레임에 관해서는 말이죠.
첼로의 제품을 몇대 구입해 써본 경험에 비추어 보면 이스턴 울트라 라이트라는 인지도 있는 등급의 인증된 튜브를
채용(앞 삼각만)했으나,도장이 쉽게 벗겨지는 점(삶은 계란 껍질벗겨지듯)이 큰 불만이었으나 비교적 경량의 차체덕인지
승차감은 부드러운 편이어서 과격한 라이딩을 하지않는다면 추천하고 싶은 잔차라고 생각합니다만,코너링시에 나타나는
흔들림이 다소 부담스러운 기억있읍니다.
반면 GT의 프레임은 무게가 상당합니다.
고속의 코너링에서의 불안함과 크랙에 관해서는 첼로보다 우위에 있는 반면 무게가 많이 나가는 탓인지 승차감이 딱딱한 편입니다.
도장역시 첼로와는 반대로 견고하게 되어있읍니다.
단지 디자인에 현혹되어 가장 중요한 프레임 성향을 소홀히하는 우를 범하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꼼꼼하게 비교하시어 후회없는 선택하시어 즐거운 바이크 라이프를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프레임에 관해서는 말이죠.
첼로의 제품을 몇대 구입해 써본 경험에 비추어 보면 이스턴 울트라 라이트라는 인지도 있는 등급의 인증된 튜브를
채용(앞 삼각만)했으나,도장이 쉽게 벗겨지는 점(삶은 계란 껍질벗겨지듯)이 큰 불만이었으나 비교적 경량의 차체덕인지
승차감은 부드러운 편이어서 과격한 라이딩을 하지않는다면 추천하고 싶은 잔차라고 생각합니다만,코너링시에 나타나는
흔들림이 다소 부담스러운 기억있읍니다.
반면 GT의 프레임은 무게가 상당합니다.
고속의 코너링에서의 불안함과 크랙에 관해서는 첼로보다 우위에 있는 반면 무게가 많이 나가는 탓인지 승차감이 딱딱한 편입니다.
도장역시 첼로와는 반대로 견고하게 되어있읍니다.
단지 디자인에 현혹되어 가장 중요한 프레임 성향을 소홀히하는 우를 범하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꼼꼼하게 비교하시어 후회없는 선택하시어 즐거운 바이크 라이프를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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