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타사자라(`04) vs GT아발란체1.0(`05)
추천 수 ( 0 )어느덧...여기까지 왔습니다.
이것저것 따져보고 재어보고....이제 힘도 드네요 ^^
두가지로 최종 압축입니다. 가격은 두모델 동일이구요.
워낙 이런 질문이 많아 힘드시겠지만. 짧은 의견들 부탁드립니다.
타스는 워낙 추천하는분들이 많아 인지도면에선 확실하다 봅니다.
아발란체는 일부LX부품사용이며, 아무래도 기분상 05년도 신모델이라는 점이 신경쓰이게 하죠^^
실물로는 두재품 다 보았으나, 두모델 다 이쁘네요.. 디자인으로라도 선택하려 했으나...그것도 실패..
그래서 갈등이 더 큽니다.
타스는 집근처 샾이라는 메리트가 있구요.
아발란체는 구입처가 집반대편인...AS문제가 걱정되고..
스펙써봅니다.
아발란체1.0(`05)
프레임 : GT 트리플 트라이앵글 디자인, 6061 버티드 알미늄, 제로스택 헤드튜브
서스펜션 : SR XC PRO 100mm 유압식 서스펜션 포크, 마그네슘 캐스팅, 락아웃 기능
헤드셋 : 제로스택 시스템
스템 : GT DESIG
핸들바r : GT MTN RISER 6061
핸들그립 : GT DUAL DENSITY
브레이크 : TEKTRO LINEAR PULL
변속레버 : SHIMANO Deore 27단
앞변속기 : SHIMANO LX
뒷변속기 : SHIMANO LX
크랭크셋 : TRUVATIV 5-D 44,32,22T
BB : POWER SPLINE CARTRIGE SEALED
소프라켓 : SRAM 9 SPEED
체인 : Shimano LX
패달 : ATB RESIN BODY, STEEL CAGE, TOE CLIP COMPATIBLE
림 : ALLOY DOUBLE WALL, 양사이드를 CNC처리로 강력한 브레이크 제동성을 발휘
앞허브 : ALLOY QR
뒤허브 : SHIMANO 9 SPEED
앞타이어 : TIOGA FACTORY EXTREME FRONT
뒤타이어 : TIOGA FACTORY XC REAR 1.95
안장 : GT CUSTOM MTN WITH ANATOMIC PRESSURE RELIEF
시트포스트 : ALLOY MICRO ADJUST
시트클램프 : GT FORGED ALUM QR
타사자라(`04)
Frame Genesis Gold Series butted aluminum/Genesis Geometry
Fork RockShox Pilot XC 80mm
Rear Shock N/A
Cassette Sram 970
Rear Derailleur Shimano LX
Front Derailleur Shimano Deore
Shifters Shimano Deore
Brakes Alloy Linear Pull
Crankset Shimano
Handlebar Bontrager Crowbar Sport
Stem Bontrager Sport
Seatpost Bontrager Sport
Seat Titec Ithys
Hubs F: Alloy
R: Shimano Deore
Rims Bontrager Maverick
Tires IRC Mythos XC 26x2.1
이것저것 따져보고 재어보고....이제 힘도 드네요 ^^
두가지로 최종 압축입니다. 가격은 두모델 동일이구요.
워낙 이런 질문이 많아 힘드시겠지만. 짧은 의견들 부탁드립니다.
타스는 워낙 추천하는분들이 많아 인지도면에선 확실하다 봅니다.
아발란체는 일부LX부품사용이며, 아무래도 기분상 05년도 신모델이라는 점이 신경쓰이게 하죠^^
실물로는 두재품 다 보았으나, 두모델 다 이쁘네요.. 디자인으로라도 선택하려 했으나...그것도 실패..
그래서 갈등이 더 큽니다.
타스는 집근처 샾이라는 메리트가 있구요.
아발란체는 구입처가 집반대편인...AS문제가 걱정되고..
스펙써봅니다.
아발란체1.0(`05)
프레임 : GT 트리플 트라이앵글 디자인, 6061 버티드 알미늄, 제로스택 헤드튜브
서스펜션 : SR XC PRO 100mm 유압식 서스펜션 포크, 마그네슘 캐스팅, 락아웃 기능
헤드셋 : 제로스택 시스템
스템 : GT DESIG
핸들바r : GT MTN RISER 6061
핸들그립 : GT DUAL DENSITY
브레이크 : TEKTRO LINEAR PULL
변속레버 : SHIMANO Deore 27단
앞변속기 : SHIMANO LX
뒷변속기 : SHIMANO LX
크랭크셋 : TRUVATIV 5-D 44,32,22T
BB : POWER SPLINE CARTRIGE SEALED
소프라켓 : SRAM 9 SPEED
체인 : Shimano LX
패달 : ATB RESIN BODY, STEEL CAGE, TOE CLIP COMPATIBLE
림 : ALLOY DOUBLE WALL, 양사이드를 CNC처리로 강력한 브레이크 제동성을 발휘
앞허브 : ALLOY QR
뒤허브 : SHIMANO 9 SPEED
앞타이어 : TIOGA FACTORY EXTREME FRONT
뒤타이어 : TIOGA FACTORY XC REAR 1.95
안장 : GT CUSTOM MTN WITH ANATOMIC PRESSURE RELIEF
시트포스트 : ALLOY MICRO ADJUST
시트클램프 : GT FORGED ALUM QR
타사자라(`04)
Frame Genesis Gold Series butted aluminum/Genesis Geometry
Fork RockShox Pilot XC 80mm
Rear Shock N/A
Cassette Sram 970
Rear Derailleur Shimano LX
Front Derailleur Shimano Deore
Shifters Shimano Deore
Brakes Alloy Linear Pull
Crankset Shimano
Handlebar Bontrager Crowbar Sport
Stem Bontrager Sport
Seatpost Bontrager Sport
Seat Titec Ithys
Hubs F: Alloy
R: Shimano Deore
Rims Bontrager Maverick
Tires IRC Mythos XC 26x2.1
답변 (10)

저도 두 잔차를 두고 고민 많이했었습니다. 아발란체는 프레임 색상이 죽이더군요. 게다가 05년식...그러나 타스 또한
만만치 않죠. 워낙 칭찬이 자자한 놈이라....그런데 10월말쯤에 05년식 타스가 나온다네요. 스펙을 보니 04년식보다
좋아졌습니다. 샥이나 구동계열이 LX급이더군요. 미국 현지에서는 팔고 있는데 04년식에 비해 100달러 정도 비싸더군요.
우리나라에 수입되서 수입상들이 덜 남겨먹고 04년식과 비슷한 가격에 팔런지 아님 100달러 혹은 그 이상 더 비싸게 팔런지는 모르지만 기다려보세요. 지금이 10월초니까 조금만 더 기다려 보시구 05년식 타사자라 나오면 그떄 결정하시는것도
괜찮을 듯 싶네요. 아발란체는 구동계열이 LX라 좋긴 한데 샥이 어째....^^족 그렇더라구요. 좋은 결정하세요~~
만만치 않죠. 워낙 칭찬이 자자한 놈이라....그런데 10월말쯤에 05년식 타스가 나온다네요. 스펙을 보니 04년식보다
좋아졌습니다. 샥이나 구동계열이 LX급이더군요. 미국 현지에서는 팔고 있는데 04년식에 비해 100달러 정도 비싸더군요.
우리나라에 수입되서 수입상들이 덜 남겨먹고 04년식과 비슷한 가격에 팔런지 아님 100달러 혹은 그 이상 더 비싸게 팔런지는 모르지만 기다려보세요. 지금이 10월초니까 조금만 더 기다려 보시구 05년식 타사자라 나오면 그떄 결정하시는것도
괜찮을 듯 싶네요. 아발란체는 구동계열이 LX라 좋긴 한데 샥이 어째....^^족 그렇더라구요. 좋은 결정하세요~~

휠셋은 03스페셜 스텀점퍼에 있던 앞 28홀 스페셜 허브, 뒤 04년xt 허브 교체(중고 구입했는데 상당히 가볍구요.) , 셀레 안장 250그램 정도, 핸들바 이스턴 170g, 그립 크랭크 브라더스 스펀지(이것도 가볍죠), amoeba vitra seat post(무게 차이 많이남) avid sd5 암, 레버, bontrager경량 튜브, mythos serac xc, 스페셜 cnc stem 90mm , duke xc 80mm 02년 등이구요. 사진은 싯포스트 업글 전입니다. 11kg 아주 약간 넘긴하는데 크게 초과 아닙니다.

nadia 님 자전거 보니 핸들바 가벼운 일자로 교체하면 150g 이상 쉽게 빠집니다. controltech 118g 짜리 현재 다른 잔차에 쓰고 있는데, 처음Tass에 끼웠다가 폭이 너무 좁아 빼고 ea50으로 바꿨구요. 그리고 완차에 있는 싯포스트 매우 무겁습니다. 그리고 빼먹었는데 카세트 시마노 04 xt로 교체했는데 전년도 모델보다 20-30 g 가벼워졋고요. duke xc 유턴 실측 2kg 정도 되는데 duke xc와 3-400g 차이 납니다. 저의 경우 작년에 구입해서 가지고 있는 부품과 중고, 신품 부품 등 이용해서 조금씩 업글했구요. 크랭크를 05lx로 교체 고려중입니다. 전모델 보다 일체형이 되면서 무게가 좀 줄었더군요.
04tass 괜찮은 자전거같습니다. 물론 저가이다 보니 마무리가 떨어지지만 성능과 차체 그래픽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good luck!
04tass 괜찮은 자전거같습니다. 물론 저가이다 보니 마무리가 떨어지지만 성능과 차체 그래픽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good luck!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