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스램과 시마노
추천 수 ( 0 )여기저기서 보면 시마노 욕하는 글은 있어도 스램 욕하는 글은 없더군요
그런데 많은 고급MTB가 XO가 아닌 XTR을 채용하고, 또 많은 고수분들도 XTR을 쓰시는 걸 보면 시마노가 분명 스램보다 좋은 점이 있다는 뜻일텐데...
뭐가 좋나요? (너무 막막한가..ㅋ)
그런데 많은 고급MTB가 XO가 아닌 XTR을 채용하고, 또 많은 고수분들도 XTR을 쓰시는 걸 보면 시마노가 분명 스램보다 좋은 점이 있다는 뜻일텐데...
뭐가 좋나요? (너무 막막한가..ㅋ)
답변 (6)

글쎄요.슬램은 엄청난 갑부지요 그러니까 시바노와 맞장을 뜨지요..(락샥의거의 대부분 주주가 슬램! 샥을 장 보세요powered by slam) XTR은 못써봤지만 XT구동계를 다써본고 현재XO를 쓰는 주관적 입장에서 XO의 판정승을 주고싶네요
1:1 변속 엄지로만의 쉬프팅(변속과 브레이킹을 동시에) 스타일이지만요! 그리고 시마노가 욕먹는데는 여기저기 부품호환을 애메하게 만들어 놯서 좀 짜증나죠..고급차에XTR을 쓰는건 그동안의 라인이 그래왔고 슬램은 신생업체에가까우니까
그렇지 않을까요^^? 어찌보면 슬램과 안맞는 사람도 많을것임니다.여지껏 시마노에 길들여져 있으니까요..하지만 슬램이라는 업체의 등장으로 시마노의 독점?같은 부품군들이 무너지며 바짝긴장하는건 사실임니다 거대한 시마노가 긴장했다는건 슬램의 완성도가 높다는 사실..뭐 여기까지 제 사견이구요 선택은 본인의 의지로하시는게 뒷탈이 없을듯함니다
1:1 변속 엄지로만의 쉬프팅(변속과 브레이킹을 동시에) 스타일이지만요! 그리고 시마노가 욕먹는데는 여기저기 부품호환을 애메하게 만들어 놯서 좀 짜증나죠..고급차에XTR을 쓰는건 그동안의 라인이 그래왔고 슬램은 신생업체에가까우니까
그렇지 않을까요^^? 어찌보면 슬램과 안맞는 사람도 많을것임니다.여지껏 시마노에 길들여져 있으니까요..하지만 슬램이라는 업체의 등장으로 시마노의 독점?같은 부품군들이 무너지며 바짝긴장하는건 사실임니다 거대한 시마노가 긴장했다는건 슬램의 완성도가 높다는 사실..뭐 여기까지 제 사견이구요 선택은 본인의 의지로하시는게 뒷탈이 없을듯함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