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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간격 조정 하는방법 말인데요...

kbpark 2004.09.20 16:46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며칠전 디스크 브레이크가 달린 자전거를 구입했습니다...
시마노 M525 데오레 유압디스크 인데 앞바퀴에서 미세한 소리가
납니다..
뒤집어 놓구 돌리면 뒷바퀴에 비해 회전수가 반도 안되고...
자세히보면 패드가 로터(?)에 닿아서 소리가 나는것 같은데
자전거 구입처에 가도 사장님이 경험이 거의 없어 거의 제 자전거가
마루타가 된 기분입니다..
앞 쇼바에서 켈리퍼(?)를 나사를 풀어 조절하는데 아무리 끙끙대도 잘
잡히지가 않네요..
패드만 미세하게 조정할순 없는건지...?
그리고 타다보면 자연스럽게 패드가 닳아 굴림성이 좋아질런지
궁금합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6)

곤잘레스 2004.09.20 16:55
바퀴 빼고 로터에 닿는 패드를 일자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살짝~ 밀어넣어으면서 간격을 조절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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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oltank 2004.09.20 19:54
처음엔 다~ 소리납니다-ㅋ
디스크에서 나는 소음이 사람 예민하게 만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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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mpl 2004.09.20 20:27
켈리퍼 나사 조이는 사이에 와셔를 더 넣어보거나 있는 와셔를 좀 빼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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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2dde 2004.09.20 20:28
데오레 유압이면 한쪽에서 밀고 한쪽에서 받쳐주는 구조로 본 듯 한데요, 대개 패드의 뒷편으로 조절나사가
있습니다. 캘리퍼로 조절하는 방법은 최후의 수단으로.... ^^ 부렉끼를 잘 살펴보시고 조정에 성공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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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tureis 2004.09.21 06:00
xt 사용경험으로 볼때 피스톤이 많이 빠져나온 상태에서 레버를 놓아도 제자리로 잘 안 되돌아갈 때 패드가 로터에 닿는 경우가 있더군요.
패드 빼시고 피스톤이 나온 정도를 한번 보시고 너무 많이 나온 것 같고 레버를 살짝 당겼다 놓았을 때 제자리로 잘 안들어가는지 확인해 보시길.
만약 이런 경우라면 피스톤을 드라이버같은 걸로 밀어넣으시고 로터가 많이 삐져나왔던 피스톤과 좀더 가까와 지도록 캘리퍼 위치를 약간 이동해 보십시요.
피스톤의 초기 위치가 좀더 캘리퍼 안쪽에 있을 때 레버를 당겼다 놓아도 피스톤이 좀더 제자리로 잘 들어가더군요.
데오레 구조는 잘 모르지만 비슷한 경우라면 한번 응용해 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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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tureis 2004.09.21 06:02
앗, 윗 글 중 몇군데 잘못 쓴 부분이 있어서 수정했으니 다시 읽어보시길.
수정한 부분 : 펌프 -> 피스톤,
캘리퍼 위치과 관련된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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