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알톤알로빅스3.0 vs 삼천리 아스카 21

bargarac 2004.09.06 16:26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이번에 자전거를 한대 장만하려고 하는데..
어떤 걸 사야할지 여기저기 돌아다녀봐도.. 머가 먼지 하나또 모르겠고요.

대충 좁혀본게 알톤알로빅스랑 아스카인데요..

어떤게 좋을까요??

주용도는 출퇴근용이구요.. 버스로 20~30분정도 거리인데..
자전거로 가면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네요.
도로와 인도를 와따리 가따리 하게 되겠지요..
비포장도로를 달리게 될지도..?? ^^
저희집이 오르막이 쩜 심해서 오르막길도 가벼이는 아니더라도
쫌만이라도 가벼이 올라갈 수 있는걸루다가.. ㅎㅎ (아님 걍 끌고 올라가야죠 머.. 하하)

신장은 164센티정도 입니다..여자구요..

글구 .. 주로 아스팔트 위를 달릴꺼라면 사이클이 낫다고들 하시던데..
제가 고른거는 두개다 유사MTB라서.. 흠.. 사이클이 더 낫다면 어떤게 좋은지
추천도 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참참!!! 자전거.. 인터넷보다는 자전거포에서 사는게 낫다고 하시는데..
어디 자전거포가 괜찮은지요?? 부산에 사시는분~ 아시는데 있으시면 알려주세욤~^^

질문이 넘 많아서 정신없으시게땅..

그래두 신경써서 답변해주실꺼죠?!

첨 구입하는 자전거라서 많이 망설여지거든요..

부탁드립니다~꾸벅~

모두들 존하루 되시구요~

나중에 자전거 여행도 한번 해볼랍니다~!! 하하~ 실력을 좀 키운뒤에요 ...
목록 답변등록

답변 (9)

seob0707 2004.09.06 17:02
제가 볼때는 아스카보다는 알로빅스가 나은것 같군요...그리고 부산의 열악한 도로사정(^^)을 생각할때는 사이클은 별로지 않나 싶습니다. 부산 어디쯤 사시는지?게시판에서 '부산'으로 검색하시면 유명한 샾들 몇개 나올겁니다...단 MTB전문 샾에서는 유사MTB는 잘 취급하질 않더라는....ㅡ_ㅡ;;;;
0
bargarac 2004.09.06 17:08
부산 주례에 살고 있습니다만.. MTB전문샾에서는 잘 안판다니.. ㅠㅠ 어쩜 좋은가요..
0
witehead 2004.09.06 19:17
아스팔트를 달린다고 해도 우리 나라 대도시에 노면이 불량한 곳이 많으니 MTB를 구입하시는 게 나을 겁니다. 또 사이클은 1) 바퀴가 27인치로 크고, 2) 핸들이 좁기 때문에 편안한 자세로 타시기는 좀 힘들겠구요, 앞바퀴의 완충 기능이 없다보니 노면의 충격으로 손에 무리가 올 수도 있습니다.

알로빅스는 알톤 제품이라 대리점 찾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알톤 전문 대리점은 거의 없고, 다른 자전거의 대리점에서 알톤 제품을 함께 취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대리점이 잘 안보이는 것 같습니다), www.altonsports.co.kr에 접속하셔서 "전국매장"이란 메뉴를 클릭하시면 전국 알톤 대리점의 연락처가 나옵니다.

가까운 동네의 알톤 취급점을 두세 곳 수배하셔서 가격 비교한 후 사세요.
그래도 인터넷보다 조금 더 비쌀 겁니다만, 일부 무상 AS를 위한 보험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0
hynho96 2004.09.06 20:37
아스카는 21단이고 알로빅스는 24단이라 오르막길에서는 알로빅스가 더 좋을듯 싶습니다. 그리고 아스카는 꽤 덩치가 큽니다.(핸들 모양도 좀 그렇고...) 출퇴근용이고 관리만 잘 하시면 고장날 일 거의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사도 무방할 듯 싶은데요~ (제가 알로빅스 타거든요 ^^ 5월에 옥~에서 195000에 구입 -.-;)
0
bargarac 2004.09.06 23:35
우와~ 이렇게나 많은 답변들이~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알로빅스로 결정봤습니다~!! 정성스런 답변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
0
bargarac 2004.09.06 23:54
근데.. 고장나면 A/S가 잘 될런지.. 전문대리점도 없다하시고.. 알톤스포츠 홈 게시판에 보니 A/S가 엉망이라는 말들이 원체 많아놔서.. 결정하고 그런 거보니 또 찜찜 하니 그러네요~힝~ 우째쓰까~
0
eungyeal 2004.09.07 13:22
집 근처의 잔차 가게중 친절해 보이는 곳에서 구입하시면 됍니다. 생활잔차라도 출퇴근 정도로 사용하는 정도로는 크게 A/S 받을 일이 없습니다.
대부분 간단하게 손보는 정도가 대부분입니다.
펑크나 휘어지 바퀴 교정, 오일이나 그리스 바르기등.
물론 인터넷으로 사면 1-2만원 더 싸게 사겠지만 사용하면서 이용하기에는 동네 가게가 더 편합니다. 그리고 전문 대리점에서 꼭 구입해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서비스는 대량으로 취급하는 전문대리점 보다는 동네 가게가 더 좋습니다. 그리고 기술도 거기서 거기입니다.
오히려 동네 가게에 실력있는 분이 숨어 있을 경우가 더 많습니다.
여담으로 저는 금년에 문의하신 자전차 둘을 다 구입해서 타보게 됬습니다.
알로빅스 3.0을 사서 2주만에 도둑맞고 현제는 아스카를 타고 있습니다. 둘을 비교하자면 알로빅스가 훨 났습니다.
0
witehead 2004.09.07 15:11
AS의 문제는 알톤뿐만이 아닙니다. 그건 국내 자전거 업계 공통의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업체들이 AS를 오프라인 판매점에 맡기는 구조이다보니 인터넷 구입 제품에 대해 회사 차원의 AS가 제대로 안 될 수밖에 없죠. 동네 매장의 판매 가격이 인터넷보다 비싼 이유는 "표면적"으로는 무상 AS 부분이 감안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는, 판매 규모와 매장 유지관리비 문제가 큽니다만...) 그래서 돈이 좀 더 들더라도 어쩔 수 없이 대리점 구입을 권장하는 것입니다.


다만, 자전거 정비와 수리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과 경험이 있으시다면 굳이 돈 더 주고 대리점에서 구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무상 AS라 해서 펑크 수리까지 무상으로 해 주는 곳도 거의 없을 겁니다. 구입하신 대리점이 문을 닫게 되면 결국 인터넷에서 구입한 것과 다를 바 없기도 하구요... (AS기간 안에 문을 닫을 확률이 얼마나 될지는 잘 모르겠구요...^^)
0
주피터 2004.09.08 16:33
삼천리에서 일반 잔차 a/s는 잘 해줍니다..
아스카의 비비 문제로 동네 대리점은 이리저리 피하길래
본사에 연락했더니 처리 해주더군요.. 다만 시간은 좀 걸립니다. 1주일정도...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