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단수에 따른 체인링 스프라켓 크기 변화에 대한 궁금증입니다.

ddongo 2004.07.28 23:38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21단 -> 24단 -> 27단

으로 기어수가 많아질때 체인링 크기는 별 다른 변화가 없을듯 하는데요

스프라켓은 젤 커다란 링이 많아지는 건가요 아님 젤 작은 링이 많아지는걸까요?

예전에 철티비 탈때의 생각을 더듬어보면은 스프라켓 제일 큰 링이 더 커졌다는

느낌이 미묘하게 오는데요

보통 스프라켓 8,9단은 잘 사용안하지 않나요?

도로에서는 3*7 정도면 적당하고 3*8,9 로 넘어가면 체인이 좀 휘어지는 모양

이 만들어 지는지라 저는 잘 사용안하게 되는데요  보통 다른 분들도 그 단수

까지 사용하는걸 잘 못봤구요

그렇다면 그냥 젤 작은 스프라켓 두개정도 없애고 21단이나

보통의 27단이나 별 차이점이 없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구 계시는지 듣고 싶어요 ^^*
목록 답변등록

답변 (4)

nice2cya 2004.07.28 23:47
가장 큰 링과 가장 작은 링의 t 수 차이는 별로 안되나 그 사이에 비율의 수가 좀 더 많이 촘촘해집니다.
0
Vision-3 2004.07.29 00:33
21단과 27단의 차이는..엄청나게;
0
luna21kr 2004.07.29 01:50
21단은 체인링 1단이28티
27단은 체인링 1단이 22티입니다
제생각엔 그것이 가장 큰차이입니다
고로 유사산악이 조금 더 빠름니다
0
luna21kr 2004.07.29 01:53
그리고 7단 스프라콋은 기어사이의 간격이3미리이고
9단은 2.64미리인가로 알고 있습니다
호환이 안됀다는 얘기지요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