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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21단과 27단의 차이가...

eriny 2004.07.01 23:22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고작 1단과 7단(27단은 9단) 사이의 기어가 2개 더 많다는 것인가요?

1단 기어가 좀 더 작고 7단(21단의 경우) 기어가 좀 더 큰 게 아니구요??!!

만약 그렇다면... ''매우 실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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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5)

hellclimb 2004.07.01 23:26
별차이 없어 보여도, '타보면 다릅니다' 확실히 다르죠....혹시 지금 21단을 타신다면, 기회가 닿는대로 27단 타고 오르막 한번 올라 보시면 바로 아시게 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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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세이아 2004.07.01 23:31
제 생각에는 기어단수가 높아야 더 부드럽게 돌아가고 부드럽게 돌리면서 올라가야 힘의 축적이 더 잘되며 그 힘의 축적된것을 다운힐이나 평지등에서 아니면 더 긴오르막에서 쓸 수 있게 되죠 그러니 매우 차이가 나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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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세이아 2004.07.01 23:32
제 생각에는 기어단수가 높아야 더 부드럽게 돌아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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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세이아 2004.07.01 23:32
부드럽게 돌리면서 올라가야 힘의 축적이 더 잘되며 그 힘의 축적된것을 다운힐이나 평지등에서 아니면 더 긴오르막에서 쓸 수 있게 되죠 그러니 매우 차이가 나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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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 2004.07.01 23:33
21단하고;; 24단하고도 차이가 심한거같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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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 2004.07.01 23:33
고작 한개차이라도;; 제가 타본결과;; 24단이 훨~씬 좋습니다.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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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 2004.07.01 23:33
[나는 언제쯤 27단으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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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iny 2004.07.01 23:36
헐...저는 21단으로 엔진단련을...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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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tasilver 2004.07.01 23:46
저두 처음입문때에는 샾에가서 평상시 21단으로 엔진단련하고 27은 아껴둔다구 했다니 그러지 말라구 하더군요..
자칫 잘못하면 관절이 망가진다구요 그냥 자기자전거타면서 엔진 올리는게 최고라고 하시더군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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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sukl 2004.07.02 04:08
일반적으로 21단이라고 해도 로드는 상관 없습니다.
업힐 안하실 거면 구지 돈 들여 가면서 업글 하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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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308 2004.07.02 04:35
제가 유사mtb(21단)타다가.. 27단으로 왔을때 느낌.. 하늘과 땅.. 물론 터지듯한 급경사 업힐시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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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개바람 2004.07.02 07:30
산타실거면 27단 강추!!! 도로타실거면 21단 그냥 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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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jinc 2004.07.02 07:44
제가 느꼈던 가장 큰 차이는 21단은 오르막에서 변속이 안 됩니다. 물론 예전의 STX같은 MTB 부품 말고 요새 생활자전거 부품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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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체유심조 2004.07.02 10:11
21단과 27단은 차이가 많지만 24단과 27단은 톱니 차이입니다..
제가 02년xtr 24단과. 27단 다가지고 있는데요..
시작하는 톱니수는 12t 이고요.. 마지막놈들이 9단은 34t 8단은 32t 이군요... 저같은경우. 크랭크는 46t 쓰면서 뒤에는 8단으로 셋팅했습니다... 남들은 이렇게 타면서 어떻게 산에 다니냐고 했는데.. 이런 셋팅은 레이싱용으론 딱입니다. 실제로 작년 광덕산가서 시니어1 1등 했으니까요.. .. 힘 손실이 조금 큰 만큼 남들보단 조금더 빠르게 올라갈수 있는거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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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iny 2004.07.02 13:10
오오... 거 괜찮은데요
저는 동네 뒷산 45도 업힐을 자주 하니 어서 27단으로 전향을..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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