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브렠의 성능에 대해서 초보적인 궁금증을 펼처봅니다.
추천 수 ( 0 )03년도 xt 암을 구해서 달고는 흐뭇해했는데
이기이 엄청난 굉음을 달고다녀서 쪽팔려서 타질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리뷰를 보던중에 아비드암이 좋다고 하는데
눈에 띄는 표현이 딱 끊어지는 느낌이 좋다..... 라는 것인데
초보의 생각에 속도가 잇는상태에서 따-악 하고 끊어지는 것이 오히려 더 위험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불현듯 들어서 이렇게 올립니다.
오히려 쓰으윽 하고 잡히는 것이 낮지않을까요
전 엄청 브렉을 많이 잡는, 다운힐시에 거의 올브렉으로 내려오는 스탈입니다.
** 안전제일 라이딩 *****
이기이 엄청난 굉음을 달고다녀서 쪽팔려서 타질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리뷰를 보던중에 아비드암이 좋다고 하는데
눈에 띄는 표현이 딱 끊어지는 느낌이 좋다..... 라는 것인데
초보의 생각에 속도가 잇는상태에서 따-악 하고 끊어지는 것이 오히려 더 위험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불현듯 들어서 이렇게 올립니다.
오히려 쓰으윽 하고 잡히는 것이 낮지않을까요
전 엄청 브렉을 많이 잡는, 다운힐시에 거의 올브렉으로 내려오는 스탈입니다.
** 안전제일 라이딩 *****
답변 (9)

브레이크소음은 약간의 노력만 있으면 잡을 수 있을 겁니다. 같은 xt라도 림이나 타이어의 종류만 달라도 소리가 날수도있고 소리의 종류도 다르게 됩니다.
각 물체에는 고유의 주파수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외부의 어떤 진동과 맞아 떨어지면 공진이 발생하고 그 공진이 소리와 진동의 원인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즉 프레임의 종류나 림폭, 타이어,스포크까지도 원인이 된다고할 수 있습니다.
우선 패드를 떼어내서 굵은 페이퍼에 수평을 맞추어 표면을 몇번 문질러 주시고 장착하실 때 토우인을 맞추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의 앞바퀴에 토우인을 주는 것처럼 진행방향의
앞부분을 1~2mm정도 림에 더 붙게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되었나 보시려면 브레이크를 살작잡아서
진행방향으로 앞방향은 림에 살작 접촉되었고 뒤는 1~2mm정도 떠 있는상태가 되면 된 것입니다.
이렇게 해도 안되면 패드를 위 아래로 옮겨 보십시오
즉 타이어쪽에 가깝게 혹은 허브쪽으로 내려서...
이렇게 하다보면 어느 순간에 소음이 없어지는 자리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각 물체에는 고유의 주파수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외부의 어떤 진동과 맞아 떨어지면 공진이 발생하고 그 공진이 소리와 진동의 원인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즉 프레임의 종류나 림폭, 타이어,스포크까지도 원인이 된다고할 수 있습니다.
우선 패드를 떼어내서 굵은 페이퍼에 수평을 맞추어 표면을 몇번 문질러 주시고 장착하실 때 토우인을 맞추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의 앞바퀴에 토우인을 주는 것처럼 진행방향의
앞부분을 1~2mm정도 림에 더 붙게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되었나 보시려면 브레이크를 살작잡아서
진행방향으로 앞방향은 림에 살작 접촉되었고 뒤는 1~2mm정도 떠 있는상태가 되면 된 것입니다.
이렇게 해도 안되면 패드를 위 아래로 옮겨 보십시오
즉 타이어쪽에 가깝게 혹은 허브쪽으로 내려서...
이렇게 하다보면 어느 순간에 소음이 없어지는 자리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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