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프렘에서 휠을 빼거나 Q.R레버를 다시 쪼을때.. 브레이크 세팅이 변하나요?
추천 수 ( 0 )분위기 약간 어지러운듯 하네요..
모두 이기는 방향과 좋은 방향으로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
질문내용입니다...
XTR 림브뤡 사용중입니다..
타이어교체나 기타등등의 이유로 휠을 탈착하거나 Q.R레버만 풀어서 다시
쪼을경우... 브레이크 세팅이 변하네요.. 정확히는 패드간격 정렬상태가
엉망이 되어버리네요.. 분명 잘 정렬된 상태에서 분해했는데 다시 장착하고
보면 한쪽 패드가 미세히 닿습니다.. 이게 원래 정상입니까?
시원한 답변부탁드립니다.. 미천한 검색실력으로 답을 못 찾겠네요 ^^...
모두 이기는 방향과 좋은 방향으로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
질문내용입니다...
XTR 림브뤡 사용중입니다..
타이어교체나 기타등등의 이유로 휠을 탈착하거나 Q.R레버만 풀어서 다시
쪼을경우... 브레이크 세팅이 변하네요.. 정확히는 패드간격 정렬상태가
엉망이 되어버리네요.. 분명 잘 정렬된 상태에서 분해했는데 다시 장착하고
보면 한쪽 패드가 미세히 닿습니다.. 이게 원래 정상입니까?
시원한 답변부탁드립니다.. 미천한 검색실력으로 답을 못 찾겠네요 ^^...
답변 (5)

이론상은 변하지 않아야 하나, 변경되는 가장 큰 이유는 축에서는 거의 눈에 보이지도 않는 정도의 이동이 외각(림쪽으로)으로 갈수록 커지기 때문...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퀴를 다시 장착할때 자전거를 뒤집어 놓고 한번 돌려봅니다.(물론 브래이크는 걸려있어야죠) 브래이크 패드와 림의 거리가 주로 한쪽으로 취우치는 경우가 가장 일반적인데(왔다갔다 하면 림이 주로 휜경우) 두패드와 림사이의 간견이 어느정도 균등해질때 까지 바퀴각도를 잡아주고 조이면 대부분의 경우 해결됩니다. 또다른 방법은 브래이크패드와 림사이의 거리를 충분히 확보하는 것. 보통 권장하는 기준은 너무 타이트 할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저는 널널하게(?) 셋팅을 합니다:(3mm이상) 그래도 아무런 문제는 없습니다. 저의 경우 아주 특이한 림브래이크를 갖고 있는데,(Avid arche suprem) 이놈은 아무런 연장 없이도 간격을 균등하게 잡아주는 장치가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런 장치는 요즘 어느 매이커에서도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바퀴를 다시 장착할때 자전거를 뒤집어 놓고 한번 돌려봅니다.(물론 브래이크는 걸려있어야죠) 브래이크 패드와 림의 거리가 주로 한쪽으로 취우치는 경우가 가장 일반적인데(왔다갔다 하면 림이 주로 휜경우) 두패드와 림사이의 간견이 어느정도 균등해질때 까지 바퀴각도를 잡아주고 조이면 대부분의 경우 해결됩니다. 또다른 방법은 브래이크패드와 림사이의 거리를 충분히 확보하는 것. 보통 권장하는 기준은 너무 타이트 할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저는 널널하게(?) 셋팅을 합니다:(3mm이상) 그래도 아무런 문제는 없습니다. 저의 경우 아주 특이한 림브래이크를 갖고 있는데,(Avid arche suprem) 이놈은 아무런 연장 없이도 간격을 균등하게 잡아주는 장치가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런 장치는 요즘 어느 매이커에서도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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