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정말 긴급히 조언부탁드립니다..크랭크 암 및 볼트 관련입니다.
추천 수 ( 0 )제잔차는 약2개월 정도 전에 구입한 '04년 트랙6500 입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페달을 밟으면 유격이 생겨서 확인해 봤더니
왼쪽에 크랭크 볼트가 풀려있었습니다..
그래서 아무생각없이 조이고 다시 탔는데...약1키로도 못가서 계속 풀어지는
겁니다..그래서 지금은 아예 육각렌치를 가지고 다닙니다만 언젠가 한번
크랭크 암을 분리해서 안쪽을 보니..비비와 결합되는 암의 구멍 부분이
휘어져 있었습니다(정사각형인데..각부분이 약간씩 휘어져 어찌보면..사다리꼴모양)..이전 글을 확인해보니..버려야 한다고 들었는데...
버리긴 너무 아깝고 흰색 방수 테입으로 크랭크볼트를 감싼후 조이면....
타는데 문제가 없을지..고견 부탁드립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페달을 밟으면 유격이 생겨서 확인해 봤더니
왼쪽에 크랭크 볼트가 풀려있었습니다..
그래서 아무생각없이 조이고 다시 탔는데...약1키로도 못가서 계속 풀어지는
겁니다..그래서 지금은 아예 육각렌치를 가지고 다닙니다만 언젠가 한번
크랭크 암을 분리해서 안쪽을 보니..비비와 결합되는 암의 구멍 부분이
휘어져 있었습니다(정사각형인데..각부분이 약간씩 휘어져 어찌보면..사다리꼴모양)..이전 글을 확인해보니..버려야 한다고 들었는데...
버리긴 너무 아깝고 흰색 방수 테입으로 크랭크볼트를 감싼후 조이면....
타는데 문제가 없을지..고견 부탁드립니다..
답변 (4)

ㅎㅎㅎ 저도 그런적이 많았었습니다.
처음에는 isis방식이었는데 아무생각없이 그냥 바꿨죠. 그리고 지금은 트루바티브 사각을 쓰는데 크랭크 볼트가 풀린채로 타다가 구멍이 커져버렸습니다.
어쩔까 하다가 지금은 어떻게 쓰냐면 알루미늄 캔 있죠? 그캔을 길게 잘 잘라서 비비와 크랭크 사이에 끼우고 볼트를 조입니다. 그러면 크랭크가 단단히 고정되죠
그리 확실한 방법은 아니나 1년째 그렇게 쓰는데 아직 이상은 없네요. 유격이 많이 생긴쪽에 캔을 두껍게 넣어서 균형을 잘 맞추세요.
방수테입은 저도 해봤는데 절대 비추!!
캔을 쓰는 방법이 돈도 거의 안들고 제일 나은것 같습니다. 다른분들에게 더 좋은게 있을듯 하네요. ^^
처음에는 isis방식이었는데 아무생각없이 그냥 바꿨죠. 그리고 지금은 트루바티브 사각을 쓰는데 크랭크 볼트가 풀린채로 타다가 구멍이 커져버렸습니다.
어쩔까 하다가 지금은 어떻게 쓰냐면 알루미늄 캔 있죠? 그캔을 길게 잘 잘라서 비비와 크랭크 사이에 끼우고 볼트를 조입니다. 그러면 크랭크가 단단히 고정되죠
그리 확실한 방법은 아니나 1년째 그렇게 쓰는데 아직 이상은 없네요. 유격이 많이 생긴쪽에 캔을 두껍게 넣어서 균형을 잘 맞추세요.
방수테입은 저도 해봤는데 절대 비추!!
캔을 쓰는 방법이 돈도 거의 안들고 제일 나은것 같습니다. 다른분들에게 더 좋은게 있을듯 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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