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중고거래시 유의점...이해가 안갑니다...한수 지도 부탁합니다.
추천 수 ( 0 )
1.드레일러 = 기어 인가요?
초보는 마모상태 확인이 어렵다고 하는데 요령 한수만 지도부탁.
2.스프라켓. 크랭크. 드레일러 -휘지 않았나 잘 살펴보세요 ??
(첨부한) 자전거 부품도를 봐도 스프라켓, 크랭크는 어디있는 물건인지..
크랭커는 크랭크셋을 말하는 건가요?
3.샥을 눌러보고 오일새는거 확인하라고 어떤님이 그러는데
눌러보는 건 앞핸들을 잡고 아래로 눌러봐서 바운드 되는걸 보라는 거 같은데
오일이 샌다?? 포크에서 오일이 새는지를 보라는 건가요??
답변 (9)

1번 질문 "드레일러"를 "변속기" 라고 부르는 것은 맞는 말이나 "변속기어"는 맞는 말이 아닐듯 하네요...변속기어의 참 뜻은 스프라켓과, 체인링의 낱개를 일컬을 때에 기어라고 말하는게 아닌가요 ?..
비비는 크랭크암, 체인링과 연결되어 프레임 속에 들어 있으니 안보일테고요,,.. 그림상에 "크랭크 셋" 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것은 사실은 "크랭크 암"이고, 정확하게 "크랭크 셋"은 체인링+ 크랭크 암으로 알고 있는데요.. 또한 그림에는 스포크를 휠셋이라고 써 놓았는데..휠셋 = 림 + 스포그 + 니플 + 허브 + 큐알레버 (더 넓은 의미로는 튜브 + 타이어까지 합하여 ) 이라고 부연 설명을 해놓는게 좋을 듯하네요..
비비는 크랭크암, 체인링과 연결되어 프레임 속에 들어 있으니 안보일테고요,,.. 그림상에 "크랭크 셋" 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것은 사실은 "크랭크 암"이고, 정확하게 "크랭크 셋"은 체인링+ 크랭크 암으로 알고 있는데요.. 또한 그림에는 스포크를 휠셋이라고 써 놓았는데..휠셋 = 림 + 스포그 + 니플 + 허브 + 큐알레버 (더 넓은 의미로는 튜브 + 타이어까지 합하여 ) 이라고 부연 설명을 해놓는게 좋을 듯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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