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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GT i-Drive 를 XC 로 이용하기에 괜찮은가요?

Danny H 2004.06.18 03:01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i-Drive 시스템을 찾아보니 이론상으로는 그럴 듯 한데
업힐시 바빙이라던가....이런게 실제로 타보기 전엔 모르겠구요.
시승할 곳도 없고 해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i-Drive 타시는 분들....XC 용으로 좋은지요?
하드텔과 비교했을때 업힐시 능력 차이는 몇%?
지오메트리에서 탑 튜브가
다른 자전거들에 비해 보통 긴 편인지 짧은 편인지요?

질문이 좀 복잡해서 죄송합니다 ^^;;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dream 2004.06.18 08:42
전 i-drive 4.0에 앞샥 듀크, 뒷샥 폭스 폴롯을 쓰고 있습니다. 라이딩스타일에 따라서 주관적일 수 밖에 없어서
개인적인 견해를 적어 봅니다. 그리고 여기서(왈바) 말하는 XC이 개념이 제가 생각하는 것과 다를 수 도 있습니다. 전 주말에 Off Road를 주로 타고 있습니다. 가끔은 산에도 갑니다. 바빙문제는 뒷샥을 어떤 것을 쓰고 셑팅을 어떻게하는 가에 달렸다고 봅니다. 제 경우엔 업힐시 큰 무리가 없고 에어샥이라서 요철이 심할 경우 받쳐주는 힘이 좋아서 힘손실은 분명히 있으나 못 느낌니다. 단순하게 비포장도로를 달리고 임도 정도라면 큰 문제없다고 봅니다. 지오메트리는 모르겠네요. 다른 걸 안타봐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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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지씨 2004.06.18 09:58
윗분 말씀처럼 생각하고 계신 XC의 개념이 중요할듯 합니다.
빡센? XC(일명 레이싱 모드, 대회 모드)라면 일단 힘드실 겁니다.
그렇지만 일반적인 XC(번개 참석, 동호회 모임)에는 전혀 지장이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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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소 2004.06.18 10:04
쪽지 보냈습니다. 제 경험에 의한 결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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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구 2004.06.18 11:35
팀 차체를 타고있는 유졉니다.
바지씨 의견에 조금 반론을 겸한다면요(기분상하지 마세요 ㅎㅎㅎ)
전 그거 타고도 시합나가서 등위안에 들었어여
아이드라이브의 특징은 페달링할때 다리길이가
항상 일정하게 움직인다는게 특징입니다.
뒷샥이 움직일때 아이드라이브도 같이 따라 움직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바빙이 덜 느껴지구요
업힐시에도 자전거가 슬립없이 딱 붙어서 쉽게 올라가구요
다운힐시엔 말할필요도 없이 하드텔에서 전혀 느끼지 못한 안정된 다운힐을 할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단점이라면 뒷샥이 달린관계로 하드텔보단 조금더 무겁다는게 흠이라면 흠이겠죠 800g정도
탑튜브길이는 약간 긴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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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육맨 2004.06.18 11:41
맞습니다. 윗분 아이드라이브 타시다가 라이트 타나시 그리고 다시 아이드라이브로 돌아왔죠. 성적도 입상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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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지씨 2004.06.18 13:00
뭐 고수가 연장을 가리겠습니까?
저같은 허접이나 잔차탓하고 무게탓하고 그렇죠.
등위안에 드는 결정적 요인은 어디까지나 엔진이니까요.
달구님 엔진이 무지 좋으신가 봅니다. 부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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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방 2004.06.18 16:19
제 2.0은 s사이즈 인데 탑튜브가 짧은 편이라고들 하십니다.
그래서 가지고 놀기 편하다가..ㅡ.ㅡ;; 바빙이란건 잘 모르겠구요 무게는 좀 무거운 편입니다. 그리고 팀차체는 원래 좋잖아요..ㅠ_ㅠ); 저도 팀프레임 있으면 좋을텐데..씁.. (못타는놈이 연장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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