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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스프라켓 12t 에서 11t 로 변경시

supremus 2004.06.15 20:11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출 퇴근 위주로 도로에서 주로 탑니다.

저의 자전거 스프라켓이 xt 12-34t 입니다.

12t 에서 11t 로 바꾸고 싶습니다.

그리고 모 샵에서 xtr 스프라켓 파트로 11,13,15t 를 4만1천원에 팝니다.

xt 스프라켓은 셋트로 6만4천원 입니다.

질문입니다.

1,  12t 에서 11t 로 바꾸면 얼마나 빨라 질까요? 체감 할 수 있나요?

2,  xtr 11,13,15t 를 4만1천원에 구입해서 교환하는게 나은가요? 아니면 xt 11-34t 셋트로 6만4천원에 구입해서 교환하고, 지금 장착되어 있는거는 중고로  파는게 나은가요?

3,  만약 xt 셋트로 구입하고 장착되어 있는거를 판다면 얼마나 받을까요? 상태는 아주 좋습니다.

4,  만약 xtr 11,13,15t 를 구입해서 교환하는것이 낫다면, xtr 11,13,15t 하고 xt 11,13,15t 의 재질이나 기타 다른 점이 있나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xarin145 2004.06.15 20:16
제 경우에(허접 초보임다) 11t는 힘들어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어쩌다 사용하는 경우는 엄청난 경사지에서 사용하는데 이것도 정말 '어쩌다'입니다. 높은 기아비보다는 빠른 페달링으로 승부를 거시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11t로 조금만 달리다보면 온 몸에 무리가 가더군요. 이와 아울러 다른 질문은 아랫분께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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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remus 2004.06.15 20:19
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크랭크는 44t 에 놓고 거의 변속을 안합니다. 달리다 보면 12t에 놓고도 아쉬울 때가 간혹 있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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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arin145 2004.06.15 20:27
굉장하시네요... 저는 그러다가 무릎 다 나갑니다. 앞 기어엔 중간에 체인 걸어놓고 절대 바꾸지 않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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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nie 2004.06.15 21:12
도로 출퇴근 위주시라면 11t 효과 있을껍니다. 도로에서 쏠땐 46t-11t도 모자랄 때가 있습니다. 효과야 12t랑 11t랑 거의 10% 가까이 차이가 나니 몸으로 금방 느낄껍니다. 저라면 XTR 고단 세개 바꾸느니 XT 장만하겠습니다. 호환에 큰 문제는 없을껍니다만 기어비가 6~7단 사이가 좀 멀어 변속시 부하가 클껍니다. (기존 XT가 12~34라고 하시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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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ucal 2004.06.15 23:45
48에 11은 대각선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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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remus 2004.06.16 11:23
감사합니다. 중고게시판에 스프라켓 산다고 올렸더니 쪽지가 왔네요. xt 11-34t 로 교환하고...다음은 크랭크 체인링을 업해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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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appletree_1 2004.06.16 13:12
착각을 해서 잘못적었네여~ 업글해서 잘타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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