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잔차 탈때요..

hmha 2004.06.13 20:30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생활 잔차가 아닌 이상 적당한 자세에서 목을 약간이라도 치켜들고 잔차를 타게 되잖아요.  제 생각엔 잔차가 자신에게 딱 맞다고 하더라도 그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은데, 혹시 이렇게 해서 오는 목의 통증이 쌓이다 보면 척추 관련 병으로도 발전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지금 목 상태가 좀 안좋다면 더 발전할 가능성이 있겠죠?

  보통 잠을 잘 못 잤을때 아침에 목이 삐는 경우가 가끔씩 있잖아요.  근데 저는 군대 있을 때 힘을 잘 못 쓰다가 목을 삔 경우가 있었는데, 그 땐 일주일 정도 일을 하지 못했거든요.   그 이후로 목 삐는 빈도가 좀더 높아진 것 같아요.  약간의 두려움을 갖고 제가 이런 질문을 하는 이유는...  혹시라도 자전거를 타게 되었을 경우 위에 적어 놓은 우려를 제외한 .. 뭐, 등 근육의 강화라던지, 아니면 또 다른 이점이 없을 지 궁금해서 질문을 던집니다!..

  사실 지금도 목이 안 좋아서 잔차를 한 일주일 못탔는데,...  앞으로 계속 못타게 된다면,...  ㅠ.ㅜ..;.   유일한 낙이었는데...  그건 그렇다 치고 아직 할부금도 엄청 남았는데 -_-;..  

  잔차 타면서 뭐 이득되는거 없나용?  몸에 좋은거..  다리 근육 강화 빼고..  심폐기능 향상 빼고... --ㅋ    너무 어려운 질문인감?  ^^;..
목록 답변등록

답변 (2)

Vision-3 2004.06.13 20:50
허리와, 정력
0
KiTi 2004.06.13 23:15
우선은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 하겠네요.
특별히 약한 부위가 있을경우 그 주변의 근력강화 운동을 따로 해줘야 합니다. 계속 잔차를 타다보면 좋아지겠지 하다가는 골병듭니다. 목근력강화 운동은 다들 잘아시겠지만 손바닥으로 턱을 좌우로 혹은 위아래로 밀어주면서 이에 대항해 목에 힘을 주면 된다고 하더군요.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