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자전거 산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사고 났어요 _-_
추천 수 ( 0 )손이 부자연스러워서 글을 많이는 못 적어요.
자전거 타고 출근하고 있는데 승용차가 신호 위반하고 갑자기 좌회전하는 바
람에 시속 약 40 으로 차 옆문에 부딪쳤고 그 즉시 제 몸은 승용차 지붕 위를
뒹굴면서 반대편 땅바닥으로 떨어졌어요.
다이빙할 때 꽈배기 처럼 도는 거 있잖아요. 그렇게...
스핀받은 상태라 땅바닥에 떨어져서 몇 미터 더 데굴데굴 굴러갔고요.
내리막길이라 맘 놓고 막 밟고 있는 중이였는데, 사고 난 후
최고 속도 확인하니까 47.5 로 나와 있었어요.
오른쪽 엄지손가락뼈에 금이 갔고요. 왼쪽 팔꿈치가 심하게 부었고 무릅하고
여러군데 긁히고 멍들었습니다.
공중에서 돌다가 땅바닥에 엎어져서 다행이지 만약 뒤로 자빠졌으면 지금쯤
목에 기부스하고 있거나 평생 자전거 못 탈 뻔했어요.
제 하드락콤프는 얼마 타보지도 못 하고 망가졌습니다.
그 아줌 차도 문짝이 찌그러지고 유리에 금이 갔어요.
그쪽에서 잘 못을 인정하고 다 물어준답니다. 의사가 병원에 한달에서 두달은 있어야 된다는데요.
이 정도면 사회통념상 통용되는 적정선의 합의기대금은 어느정도 될까요?
합의금에 돈 좀 모아서 좀 더 좋은 거 살려고 하거든요.
이 제품 디스크브레이크 달아놓은 게 마음에 드는데요.
가격대 성능비는 좀 비싸다는 거 같아요.
스페셜라이즈드의 s-work이나 팔로미노 살려고요.
추천할 만한 제품인가요?

이 차 사고 디카로 찍어서 PDs란에 올리면 반응이 어떨까요.
지금까지 주로 악평이 많았기 때문에 선수도 아닌 인간이 뭐하러 그렇게 비싼 거 샀냐고 할 것 같은데....
자전거 타고 출근하고 있는데 승용차가 신호 위반하고 갑자기 좌회전하는 바
람에 시속 약 40 으로 차 옆문에 부딪쳤고 그 즉시 제 몸은 승용차 지붕 위를
뒹굴면서 반대편 땅바닥으로 떨어졌어요.
다이빙할 때 꽈배기 처럼 도는 거 있잖아요. 그렇게...
스핀받은 상태라 땅바닥에 떨어져서 몇 미터 더 데굴데굴 굴러갔고요.
내리막길이라 맘 놓고 막 밟고 있는 중이였는데, 사고 난 후
최고 속도 확인하니까 47.5 로 나와 있었어요.
오른쪽 엄지손가락뼈에 금이 갔고요. 왼쪽 팔꿈치가 심하게 부었고 무릅하고
여러군데 긁히고 멍들었습니다.
공중에서 돌다가 땅바닥에 엎어져서 다행이지 만약 뒤로 자빠졌으면 지금쯤
목에 기부스하고 있거나 평생 자전거 못 탈 뻔했어요.
제 하드락콤프는 얼마 타보지도 못 하고 망가졌습니다.
그 아줌 차도 문짝이 찌그러지고 유리에 금이 갔어요.
그쪽에서 잘 못을 인정하고 다 물어준답니다. 의사가 병원에 한달에서 두달은 있어야 된다는데요.
이 정도면 사회통념상 통용되는 적정선의 합의기대금은 어느정도 될까요?
합의금에 돈 좀 모아서 좀 더 좋은 거 살려고 하거든요.
이 제품 디스크브레이크 달아놓은 게 마음에 드는데요.
가격대 성능비는 좀 비싸다는 거 같아요.
스페셜라이즈드의 s-work이나 팔로미노 살려고요.
추천할 만한 제품인가요?

이 차 사고 디카로 찍어서 PDs란에 올리면 반응이 어떨까요.
지금까지 주로 악평이 많았기 때문에 선수도 아닌 인간이 뭐하러 그렇게 비싼 거 샀냐고 할 것 같은데....
답변 (17)

사고 나는것도 경험이 적을때 많이 납니다. 자동차 운전도 조금 할 줄 알때 많이 사고 나지요... 도로에서 아무리 내리막이라 해도 항상 방어 할 시야와 자세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47로 들이 받아서 그 정도면 천만 다행입니다. 자전거 47이면 자동차 100 정도 되는 속도로 보면 됩니다. 보호할 아무것도 없는 상태라면요...지금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에 정말 하늘에 감사 하시고... 지금 옥황상제랑 장기 두고 있을 수도 있는 상황 이었습니다. 시야 확조와 안전이 보장되지 않은 과속은 정말 무리입니다. 저도 내리막에서 많이 쏘는 편이지만 항상 마음속에 만에 하나 위험 상황을 염두에 둡니다. 항상~! 빨리 나으시고 합의금으로 위 사진의 자전거를 산다는 꿈은 좀 그러네요.. 맘이겠지만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니고...일단 몸이나 다 나은 후에 생각을 해도 안늦습니다. 그리고 어떤 자전거가 나으냐? 이런 질문은 이젠 좀 식상합니다. 다른 분들의 그런 글들도 물론 그렇구요. 잘 몰라서 올리는 질문 이겠지만... 특별한 모양의 자전거 또는 목적의.. 고유의 특성을 가진 자전거 말곤 거의 대등소이합니다. 선택은 본인이 하는거구요.

아 글구 제 의견으론 잔차가 꼭 아니더라도 동네 길이나 모 이런데서.. 자동차들 험하게 몰거나 그러쟎아요 가끔 백미러같은데 일부러는 아니더라도 슬쩍 부딧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경우 넘어져서 아프다고 하면
최소 60~80 정도는 받을 수 잇습니다... 모 제 가 꾼은 아니고요^^ 2~3년에 한번정도 해도 괜찮고.. 운전자들에대힌 경고도 되구여... 시민들의 권리이기도 합니다.. 인도나 보도에서 보행자가 우선이지 어케 울나라는
사람이 차를 피해가는 현실이 정말 분통 터집니다..솔직히 오토바이한테 칠라고 맘먹으면 하루에 3~4번 아니 열번도 부딧힐걸요.. 근데 오토바이는 보상 못받을 확율이 있으니깐 왠만하면 떳떳히 걸어다니시다가 자동차에 받히세요... 그럼 그런데로 짭잘할겁니다....
최소 60~80 정도는 받을 수 잇습니다... 모 제 가 꾼은 아니고요^^ 2~3년에 한번정도 해도 괜찮고.. 운전자들에대힌 경고도 되구여... 시민들의 권리이기도 합니다.. 인도나 보도에서 보행자가 우선이지 어케 울나라는
사람이 차를 피해가는 현실이 정말 분통 터집니다..솔직히 오토바이한테 칠라고 맘먹으면 하루에 3~4번 아니 열번도 부딧힐걸요.. 근데 오토바이는 보상 못받을 확율이 있으니깐 왠만하면 떳떳히 걸어다니시다가 자동차에 받히세요... 그럼 그런데로 짭잘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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