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평지에서 달릴때 기어의 위치?
추천 수 ( 0 )보통 다른분들어 어케 타죠?? 27단일 경우 앞쪽 3단 뒤쪽 9단인데
그냥 일반적인 평지상태에서 기어의 위치가??
전 그냥 그덩안 기어 다내리고 탔거든요.. 근데 어떤 분은 앞쪽을 중간에
놓고 타라고 권하더군요?? 근데 해봤더니.. 넘 헛방질하는 느낌
저속에선 편하더군요.. 보통 어떤식으로 기어의 변환을 하시는지
알고싶습니다.. 고수분들 조언^^
그냥 일반적인 평지상태에서 기어의 위치가??
전 그냥 그덩안 기어 다내리고 탔거든요.. 근데 어떤 분은 앞쪽을 중간에
놓고 타라고 권하더군요?? 근데 해봤더니.. 넘 헛방질하는 느낌
저속에선 편하더군요.. 보통 어떤식으로 기어의 변환을 하시는지
알고싶습니다.. 고수분들 조언^^
답변 (12)

음 참고로 다시...
일단 무릎에 그리 큰 하중이 걸리지 않는다면 필요이상의 고 RPM 또한 관절의 지나친 반복사용으로 인해 관절의 여러부위에 무리가 갈수도 있음을 유념하시길.
또한 물론 체인이 일자로 되어있는 것이 바람직하긴 하지만 디레일러 셋팅만 제대로 되어 있다면 사실 앞 기어를 고정하고 뒷기어를 광범위하게 바꾸는 것도 그리 큰 무리는 아닙니다. 앞기어 변속보단 뒷기어 변속이 훨씬 쉽다는 점, 앞 기어를 바꾸면 뒷기어도 또 바꿔줘야 하는 상황이 많다는 점 등을 고려하면 별다른 문제가 없는데도 굳이 체인을 일자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제가 책에서 읽은 바로는 프로들도 필요한 상황에서는 앞 3단 뒤 1단도 종종 사용한다고 합니다.
일단 무릎에 그리 큰 하중이 걸리지 않는다면 필요이상의 고 RPM 또한 관절의 지나친 반복사용으로 인해 관절의 여러부위에 무리가 갈수도 있음을 유념하시길.
또한 물론 체인이 일자로 되어있는 것이 바람직하긴 하지만 디레일러 셋팅만 제대로 되어 있다면 사실 앞 기어를 고정하고 뒷기어를 광범위하게 바꾸는 것도 그리 큰 무리는 아닙니다. 앞기어 변속보단 뒷기어 변속이 훨씬 쉽다는 점, 앞 기어를 바꾸면 뒷기어도 또 바꿔줘야 하는 상황이 많다는 점 등을 고려하면 별다른 문제가 없는데도 굳이 체인을 일자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제가 책에서 읽은 바로는 프로들도 필요한 상황에서는 앞 3단 뒤 1단도 종종 사용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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