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브레이크암 deore와 lx의 차이점이 뭔가요?

eslly2049 2004.05.19 00:45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자전거가게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까
가격차가 많이 나더라구요...
데오레는 3만원, 엘엑스는 6만4천원...
데오레는 그냥 평범하게 생겼구 엘엑스는 parallel방식이라구
써져있으면서 뭔가 좀 복잡하게 생겼는디...
기능상 많이 차이가 나나요?
전 보통 데오레와 엘엑스의 차이가 별로 없는 줄 알았는데요..
브레이크암만은 예외인가?...ㅎㅎ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michae1 2004.05.19 00:49
음...그뿐만이 아니라~ 무게차이도 납니다~(--)(__)꾸벅;;
0
영무 2004.05.19 00:49
그리고 브렉 패드를 교체할 때 카트리지 방식(림이 닿는 부분의 고무만 바꾸는)이냐..
아니면 림이 닿는 부분의 고무와 암이 연결되는 부위 모두를 바꾸는 것이냐..
의 차이가 맞나요??
이거 답변이 아니라 질문입니다..보충질문..^^
0
pmh79 2004.05.19 00:52
엘엑스 브렉암 기본 패드는 카트리지 방식이 아니던데요. 사진으로만 봤을 때 말이죠.
0
palms 2004.05.19 01:18
브레이크 암은 아비드 쓰세여...제가 잘가는 일본 샾 점장도 아비드만 쓰고(일본 대표팀 출신이라는데 x배 봐선 아닌듯) 손님들에게도 아비드를 적극 추천하더군요.
0
nice2cya 2004.05.19 01:57
기능상으로는 그리 많은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영무님 답변처럼 페러럴 링크 방식은 패드가 림에 균일하게 닿아서 다이렉트 방식보다 패드를 좀 더 오래쓰기 위합입니다. 제동력 부분에서는 데오레 나 lx나 세팅차이입니다. 만약 페러럴 방식이 최고의 제동력이라면 아비드 모델 대부분이 패러럴 방식이어야 겟지요 ^^;;
0
busylegs 2004.05.19 05:30
시마노, 아비드 써 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아비드의 손을 살짝 높이 들어 주고 싶음...
0
eslly2049 2004.05.19 10:37
그렇군요...가격차이도 많이 나구 기능상 별 차이가 없는 걸로 봐서 데오레 사야겠네요..^^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