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프로팅 디스크 브레이크에 대한 질문입니다.

anfflaos 2004.04.29 17:52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스윙암이 움직일때(뒷샥이 들어갈때)에는 로터와 켈리퍼의 위치가 바뀌어지기 때문에 스윙암과 캘리퍼를 완전히 독립시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스윙암의 변형에 따라 로터와 켈리퍼의 위치가 왜 바뀌는 건가요?
스윙암은 일정한 형태를 유지하고 피봇이 샥의 변화에따라 각이 변하는 것 아닙니까?

으음.....
풀샥으로 가기 위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던차에 생긴 어리석은 궁금함에 답변을 부탁합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2)

니멋대로 2004.04.29 18:45
플로팅 디스크 마운트는 브레이킹시 리어샥이 압축되는 현상을 막기위해..리어 스윙암이 아닌 플로팅(떠있는) 마운트를 만든것입니다.. 그냥스윙암에 달려있으면 브레이킹시에 브레이크가 스윙암을 앞으로 눌러주는 힘이 작용하기때문에 다른 링크를 써서 이걸 방지한것인데요..질문 내용을 이해하진 못하겠으나...그냥 아는 내용이 나와 끄적여 봅니다..
0
ducati81 2004.04.29 21:08
모든 풀샥이 그런건 아니고 싱글 피벗 방식을 쓰는 풀샥중 리어 트레블이 적어도 7인치 이상이 되는 모델에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알고 있습니다. fsr방식의 링크에서는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