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오토바이.. 샥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폭스나 마조취등등 자전거 샥을 만드는 곳에서 오토바이샥도 만들던데..
오토바이에 쓰이는 샥의 기능은 무엇이 있고 무게,가격, 트레블 어떠한가요?
오토바이에 쓰이는 샥의 기능은 무엇이 있고 무게,가격, 트레블 어떠한가요?
답변 (4)

음... 오토바이도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토바이는 어드져스터라고 해서 댐핑 조절이 가능합니다. 락은 필요 없겠죠.
트라이얼 바이크의 쇽업져버는 모르겠으나 레이스 레플리카의 쇽들은 리바운드가 매우 느린편입니다.
샥을 눌르면 튀어나오는데 보통 2~3초 정도 걸리죠.(오일 점도도 높습니다)
시속 200~300km/h에서 리바운드가 빠르면 매우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고른 노면 셋팅이죠.
근래 슈퍼 스포츠급 머신들은 주행속도에 따라서 샥의 댐핑 속도가 전자적으로 조절되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오토바이샥 역시 올린즈 같은 킷은 샥 하나당 몇백만원(2~5백만원... 그런 단위)정도 합니다.
오토바이는 어드져스터라고 해서 댐핑 조절이 가능합니다. 락은 필요 없겠죠.
트라이얼 바이크의 쇽업져버는 모르겠으나 레이스 레플리카의 쇽들은 리바운드가 매우 느린편입니다.
샥을 눌르면 튀어나오는데 보통 2~3초 정도 걸리죠.(오일 점도도 높습니다)
시속 200~300km/h에서 리바운드가 빠르면 매우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고른 노면 셋팅이죠.
근래 슈퍼 스포츠급 머신들은 주행속도에 따라서 샥의 댐핑 속도가 전자적으로 조절되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오토바이샥 역시 올린즈 같은 킷은 샥 하나당 몇백만원(2~5백만원... 그런 단위)정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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