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XTR>XT>LX>데오레 순서로 브레이킹 성능이 쫗나요?
추천 수 ( 0 )제가 브레이크를 업그레이드 하려하는데......
만약 그냥 데오레 브레이크를 XT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더 적은 손의(손가락의) 힘으로 같은 제동력을 얻을수 있나요?
만약 별차이 없다면 그냥 나두려구요.
제가 잘몰라서 그러는데 XTR>XT>LX>데오레 순서로 가격이 비싸지는데
각 등급으로 올라갈수록 뭐가 좋아지는 건가요? V브레이크 말입니다.
무게,제동력 등등을 중심으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수님 부탁드립니다.
만약 그냥 데오레 브레이크를 XT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더 적은 손의(손가락의) 힘으로 같은 제동력을 얻을수 있나요?
만약 별차이 없다면 그냥 나두려구요.
제가 잘몰라서 그러는데 XTR>XT>LX>데오레 순서로 가격이 비싸지는데
각 등급으로 올라갈수록 뭐가 좋아지는 건가요? V브레이크 말입니다.
무게,제동력 등등을 중심으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수님 부탁드립니다.
답변 (8)

꼭 이 순서대로 브레이킹 능력이 좋은 것은 아닐겁니다.
데오레는 일반형태의 브레이크 형식입니다.
하지만 lx, xt, xtr 은 페러렐 방식으로 슈가 림에 평형하게 접촉하게 됩니다.
생각만으로도 이게 훨씬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그다음부터는 솔직히 어떤게 좋다라는 말을 못하겠습니다.
전 03년 xtr을 사용했었습니다. 전에는 데오레급의 브레이크를 사용했었습니다.
처음에는 약간광택도 나면서 얇아보이기에 불안감도 좀있었습니다만, 바꾸고 나니까 확실한 차이가 생기더군요.
내리막에서 속도줄인다고 브레이킹하면 뒷바퀴가 들리는 것 부터가 차이더군요. 세팅을 아주 잘한 건 아니였습니다. 제 머리속 이해만으로 세팅을 했으니까요(입문하고 1달)
하지만 진정한 브레이킹은 레버더군요.
아비드 스피드다이얼 7 으로 바꾸고 나서부터는 정말 브레이킹이 재밌어지고, 무서워졌습니다. 힘이 그대로 브레이크로 가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제 생각에 입문하신다면, lx 브레이크에 아비드 5이상급이면 족하실듯합니다. 이론상 모든 상급 기능을 갖춘 형식이기 때문입니다.
데오레는 일반형태의 브레이크 형식입니다.
하지만 lx, xt, xtr 은 페러렐 방식으로 슈가 림에 평형하게 접촉하게 됩니다.
생각만으로도 이게 훨씬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그다음부터는 솔직히 어떤게 좋다라는 말을 못하겠습니다.
전 03년 xtr을 사용했었습니다. 전에는 데오레급의 브레이크를 사용했었습니다.
처음에는 약간광택도 나면서 얇아보이기에 불안감도 좀있었습니다만, 바꾸고 나니까 확실한 차이가 생기더군요.
내리막에서 속도줄인다고 브레이킹하면 뒷바퀴가 들리는 것 부터가 차이더군요. 세팅을 아주 잘한 건 아니였습니다. 제 머리속 이해만으로 세팅을 했으니까요(입문하고 1달)
하지만 진정한 브레이킹은 레버더군요.
아비드 스피드다이얼 7 으로 바꾸고 나서부터는 정말 브레이킹이 재밌어지고, 무서워졌습니다. 힘이 그대로 브레이크로 가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제 생각에 입문하신다면, lx 브레이크에 아비드 5이상급이면 족하실듯합니다. 이론상 모든 상급 기능을 갖춘 형식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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