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장거리 라이딩시...
추천 수 ( 0 )유의 해야할 점 또는
준비해야할 점에 대해 알고싶습니당..
여기서 장거리라 함은
속초--->설 약 220km라 합니다.
아직 초보라-계속 초보일 껏 같지만 ^^;;-
멋모르고 가보려고 하거든염.
그래두 조심하고 챙겨야 할 것들은 알고 가야할 것 같은데 ...
도와주세염.. -0- ~~
예) <장비>
현재 준비된것-속도계, 클릿패달과 신발,안장덮개,썬크림
준비예정인것-물백,앤드바,우비,긴바지,약품...
<훈련??^^;;>
18일 오전 6시 부터 동호~천호대교 한강 라딩 약 1시간
21일 오전 6시 30분 남산 라딩.. 한바퀴반 약 1시간
26일 양수리왕복 약 102km라딩...다섯시간 반
<현재 컨디션>
26일 휴유증으로 손마디 시림.
-근데 장거리 갈때 그립을 꽉쥐고 있으니 손에 피가 안통하더라구염
무쟈게 저리더니만... 이젠 시큰 거리네염...--;;; -
맨소래담 바디 로션 삼아 바르고 다님-2틀간
넘어져서 까진 다리 매시간 마데카솔로 어루고 달램.
그리곤... 현재 배고픈 것 말고는 양호.. ^^
더 준비 할건 없을까염...
각오할꺼나..
먹을껏 중 좋은것...
준비해야할 점에 대해 알고싶습니당..
여기서 장거리라 함은
속초--->설 약 220km라 합니다.
아직 초보라-계속 초보일 껏 같지만 ^^;;-
멋모르고 가보려고 하거든염.
그래두 조심하고 챙겨야 할 것들은 알고 가야할 것 같은데 ...
도와주세염.. -0- ~~
예) <장비>
현재 준비된것-속도계, 클릿패달과 신발,안장덮개,썬크림
준비예정인것-물백,앤드바,우비,긴바지,약품...
<훈련??^^;;>
18일 오전 6시 부터 동호~천호대교 한강 라딩 약 1시간
21일 오전 6시 30분 남산 라딩.. 한바퀴반 약 1시간
26일 양수리왕복 약 102km라딩...다섯시간 반
<현재 컨디션>
26일 휴유증으로 손마디 시림.
-근데 장거리 갈때 그립을 꽉쥐고 있으니 손에 피가 안통하더라구염
무쟈게 저리더니만... 이젠 시큰 거리네염...--;;; -
맨소래담 바디 로션 삼아 바르고 다님-2틀간
넘어져서 까진 다리 매시간 마데카솔로 어루고 달램.
그리곤... 현재 배고픈 것 말고는 양호.. ^^
더 준비 할건 없을까염...
각오할꺼나..
먹을껏 중 좋은것...
답변 (10)

장거리 라이딩 요령(100% 주관적인답)
1. 패이스를 지킨다(급가속 급정거 불가)
2. 일정하게 라이딩을 한다(50분 라이딩, 10분 휴식, 휴식시 항상 칼로리
보충 필수)
3, 다운힐시 과격한 패달링 금함...
4. 라이딩시 무릎에 통증이 오는 느낌이 들면 내려서 걸을것..
5. 오가는 차량 주의.-항상 주변을 느끼고 잇어야 합니다-
그립은 꽉지지 마시고 살포시 손을 올려놓는 식으로 잡으시기 바랍니다.
그립꽉진다고 자전거 잘 나가는것 아니랍니다. 손이저린것은 동맥이 눌려서 그런것이랍니다. 자세교정 혹은 사이즈 교정이 필요하실듯..
1. 패이스를 지킨다(급가속 급정거 불가)
2. 일정하게 라이딩을 한다(50분 라이딩, 10분 휴식, 휴식시 항상 칼로리
보충 필수)
3, 다운힐시 과격한 패달링 금함...
4. 라이딩시 무릎에 통증이 오는 느낌이 들면 내려서 걸을것..
5. 오가는 차량 주의.-항상 주변을 느끼고 잇어야 합니다-
그립은 꽉지지 마시고 살포시 손을 올려놓는 식으로 잡으시기 바랍니다.
그립꽉진다고 자전거 잘 나가는것 아니랍니다. 손이저린것은 동맥이 눌려서 그런것이랍니다. 자세교정 혹은 사이즈 교정이 필요하실듯..

먼저 다녀오신분들의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시는것도 좋은 준비가 될것 같습니다. 저도 작년에 가기전에 이곳 투어후기에 올라와 있는 후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베낭은 최대한 가볍게 하시기를 바라며, 물백은 권장하고싶지가 않습니다. 음료수의 보충은 중간중간 휴게소를 이용하시고 자전거에 물병을 두개정도 장착히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가능하다면 짐받이를 장착해서 가시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대형차량이 많으니 반듯이 방어운전 하시구요. 페이스 조절과 적절한 휴식은 필수라고 봅니다.
미시령이나 한계령 다운힐 시 과속금지.^^ 안전하게 다녀오시기를.
미시령이나 한계령 다운힐 시 과속금지.^^ 안전하게 다녀오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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