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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B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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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헤드셋
헤드셋은 서스펜션 포크와 스템, 핸들바를 일체형으로 잡아주는 부품이다.
일반적으로 볼베어링이 사용된 헤드셋을 사용하며, 고가의 제품일수록 실드 카트리지 베어링제품이 사용된다.

실드 카트리지 방식의 경우 단단하게 고정시켜도 핸들링이 부드럽고, 잘 망가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

MIG-2xc.jpg



2. 스템
스템은 자신의 체형에 맞게 다양한 각도와 길이를 맞추어 선택한다.
또한, 용도에 맞게 다운힐용과 XC 용을 구분하여 사용하여야 한다.
프레임은 보통 제조사에 따라 지오메트리가 다르긴 하지만, 14.5 인치 / 16인치 / 18인치등의 일반적은 규격을 사용하므로 모든 사람의 체형에 맞을수는 없다.

따라서, 스템의 길이 각도 핸들바, 안장의 위치, 싯포스트등을 이용해 자신의 몸에 맞추어 세팅하게 된다.

new_products.gif



3. 핸들바
핸들바는 사진에서 보듯이 각도가 서있는 라이저바(Riser Bar)와 일자바(Flat Bar)등이 있으며, 소재또한 다
양하다. 그리고, 라이저바라고 해서 모두 다운힐에 쓰이는 것이 아니고 XC 용도로 각도가 적은 (Low Riser) 바
도 사용한다.

핸들바도 충격을 많이 받는 부품중 하나로서 수명이 다하면, 교체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사용중 부러지는 일이 종종 발생하지만, 대부분 다운힐 프리라이딩의 경우이다.

ourygrip.jpg



4. 그립
핸들바에 끼워 손으로 오는 충격도 감소시키며 그립력도 향상시킨다.

  

shim99xtm750rfshifters.gif



5. 변속레버
앞드레일러(앞변속기)와 뒷드레일러(뒷변속기)의 기어를 변환하는데 사용한다.
변속레버와 브레이크 레버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제품과, 분리되어 있는 제품이 있으며 장단점이 있다.
일체형의 경우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고 조금 가볍다는점.
단점은, 브레이크 레버나 변속레버중 1개만 망가져도 전체를 바꿔야 한다는 점.

분리형의 경우 당연히 그 반대이다.


AVID_SD7lever.jpg



6. 브레이크 레버
브레이크 레버의 경우 변속레버와는 달리 아주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변속레버의 경우는 거의 표준이 되어 있지만, 브레이크 레버는 구조가 단순하기 때문에 여러 회사에서 다양한 제품이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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