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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 타사자라 사려고 했는데 ㅡ.ㅡ....엘파마로 확정을...

youlovemin2003.09.07 22:49조회 수 2694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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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파 코렉스에서 추석맞이 특가 판매를 하는 바람에...
프레임도 안딸리고...(오히려 엘파마 더블 버티드가 한수위?)
구동부분등등은 완승이고...
색도 같고
다만 지오메트리가 좀 걸리긴 하지만...
엘파마로 갑니다..~~휘릭...죄송..^^6
저금통님께도 죄송..~
그런데 잘 하는 거 맞겠죠?


sp5500 78만원 (elpama)
Frame  알파 D.B Smooth welding  
Fork  PILOT XC  
Crank  FC-M440  
Brakeset  SHIMANO  
Shifter  SHIMANO DEORE  
F-Derailleur  SHIMANO XT  
R-Derailleur  SHIMANO XT  
Handlebar  XTREME  
Stem  이스턴  
Hubs  SHIMANO DEORE  
Rims  마빅 X139  
tire  미셀린 WILDGRIPPER X-COMP  

게리피셔 타사자라 79만원
Frame  Silver Series 7005 aluminum  
Fork  RockShox Pilot XC  
Crank  Shimano M440  
Brakeset  Alloy linear pull  
Shifter  Shimano Deore  
F-Derailleur  Shimano Deore  
R-Derailleur  Shimano Deore SGS  
Handlebar  Bontrager Crowbar Sport  
Stem  Bontrager Sport  
Hubs  Shimano M470  
Rims  Bontrager Corvair OS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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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흑...초보임돵~ 좀 봐주셈 ㅡ.,ㅜ (by ........) 흐미~ㅡ.ㅡ;(태그연습중...) (by yul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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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 타사자라를 생각하시다가 외도의 길을 걸으시는군요 ㅋㅋ 하지만 04년식 tass가 나왔다는 사실을 잊어버리시면 곤란하죠 tass 더블버티드는 아니지만 싱글버티드프렘이랍니다. 으흐 아쉽군요 제니시스지오메트리를 느끼실수 없는거를 후회하실껍니다 ㅋㅋ 나중에 함 빌려타보세요... 확실히 느끼실껍니다
  • 아 그뤼고 송파코렉스랑은 예전의 철티비 문제로 가기가 꺼려지는 샾이라서라도 엘파마가 싫어지네요 -_ㅡ;
    이미지를 흐려놔서리...... 엘파마 옛날에는 좋았는데 지금은 별로라는 생각..
  • 2003.9.8 01:59 댓글추천 0비추천 0
    싱글 버티드면...노 버티드 아닌가요? 그럼 골드 시리즈라는 말은 정녕 구라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왠지 마린까지 골드 시리즈 프렘 쓴다길레 혹시나 했는데...
  • 2003.9.8 09:46 댓글추천 0비추천 0
    타사자라 03년과 04년은 프렘이 다릅니다 03년은 실버프렘이구 04년은 골드 프렘이져 골드와 실버가 먼차인지는 잘 모르겟지만 암튼 프렘이 다르네염 ㅋ
  • 6000번대 알루미늄 합금과 7000번대 알루미늄 합금 사용의 차이...
  • 노버티드와 싱글버티드는 틀립니다.
    게리피셔 실버가 버티드를 전혀 안한 프레임이고 골드가 싱글버티드구요 플래티넘인가 그게 더블버티드일껍니다 (빅서같은거 말이죠..)
  • 2003.9.10 00:28 댓글추천 0비추천 0
    버티드 처리로 인한 차이는 무게차이밖에 없다고 들었습니다만...
  • 버티드가공이란 전체 프레임을 힘을 받는 정도에 따라 튜브의 살두께를 다르게하는 처리라고 들었습니다. 물론 그만큼의 무게는 줄어들겠지만 그 이외에 프레임자체가 가지는 탄성이 약간 증가하는 효과가 있나요?
    단지 무게만 준다며 (얼마나 줄지 모르겠지만...) 프레임의 내구성을 감소시킬 필요가 있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단지 산악자전거를 즐기는 입장에서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초보때는 넘어지기도 잘하는데 특히 튜브의 측면이 충돌시 잘 찌그러 진다니....
    어쨌던 엘파마도 좋은 제품이니 잘하셨습니다.
    그럼 즐라하세요

  • 참고로 게리피셔의 모든프레임은 제가 알기로는 라이프타임 워런티로 평생보증이 가능하구요 무식하게 타도 안뽀개지니까 열심히 타세요~
  • 프램을 구조 역학적으로 분석하면 휨과 축력 그리고 전단력을 받게 되는데 여기에 대한 단면응력이 일정하도록 설계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그러므로 큰 응력이 가해지는 부위는 두껍게 나머지는 얊게 만들면 강도는 크고 무게는 가볍게 만들 수 있겠지요. 프래임에서 파이프끼리 접합되는 부위는 휨과 축력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서 응력이 크게 발생되는데 이에 따라 접합부 가까이의 파이프는 두껍게 할 필요가 있겠죠. 트리블버디드는 두께의 정도의 차이를 3단계로 했다는 것이므로 싱글 버티드보다 정교하게 만들었겠지요. 한편 필요없이 붙어있는 즉, 응력이 낮게 발생하는 부위의 재료는 변형을 적게 하는데 이를 강성이 크다고 하고 이에 따라 탄성이 부족한 프래임이 되겠죠. 그러므로 버티드 가공된다하더라도 강도는 줄어들지 않고 강성은 줄어듭니다. 한마디로 튼튼하지만 탄성이 좋은 프램이 된다는 말입니다.
  • 타사자라 프레임 두들겨보면 상당시 알찹니다^^; 묵직함 그 자체-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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